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한국에 삽니다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91188810642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18-10-25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91188810642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18-10-25
책 소개
콜롬비아 출신 작가 안드레스 솔라노의 소설로, 모국과 지리적.문화적으로 정반대에 있는 한국에서의 1년간의 생활을 일기 형식으로 담아내 2016년 콜롬비아 소설문학상을 수상했다. 콜롬비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을 수상하고도 정작 한국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책이 드디어 한국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목차
겨울
봄
여름
가을
리뷰
책속에서
낮 동안 내 기분은 외줄 위에 선 것처럼 균형을 맞추기 위해 출렁거린다. 월급이란 걸 받아본 지 5년이 되었다. 5년. 한때는 연금과 건강보험도 있었다. 아 끔찍해라, 이 일기가 예배당의 의자가 되어가고 있다. 불평을 늘어놓다가 눈물 콧물 흘리며 끝나는 곳. 정말이지 고아가 된 이 기분을 진정시키는 데 겨울은 전혀 도움이 안 된다.
내 한국어 실력은 유아기를 조금 벗어난 수준이다. 술집에서 맥주를 주문하고 재떨이를 부탁하는 수준의 아기. 아주 가끔 복잡한 길거리나 지하철 문 앞에서 두려움을 잊고 입을 연다. 어쩌다가 배운 말도 안 되는 문장이 뇌에 들러붙어 식당의 식탁이나 의자 아래에 붙은 껌처럼 비밀스러운 삶을 산다. 예를 들어 이런 문장들 말이다. “죽을 시간 있어요?”
진짜 코미디언이란 타인의 결점을 놀리거나 바보처럼 행동하는 사람이 아니다. 오히려 그들은 우리 모두를 비추는 거울을 만들어 자신의 어리석음을 발견하게 한다. 우리는 이로 인한 두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해 웃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