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쿼바디스 (팬데믹 시대, 죽음과 리더의 실존적 도전)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CEO/비즈니스맨을 위한 능력계발 > 간부학/리더십
· ISBN : 9791189736392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2-06-17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CEO/비즈니스맨을 위한 능력계발 > 간부학/리더십
· ISBN : 9791189736392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2-06-17
책 소개
호모코치쿠스 33권. 팬데믹 시대의 리더뿐만 아니라 삶을 의미 있게 살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실존적 도전 과제를 던진다. 죽음의 불가피성을 직시하면서 이를 수용했을 때 삶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보여준다.
목차
역자 서문
서문
추천사
저자에 관하여
1장. 가장 오래된 질문
2장. 죽음의 그림자
3장. 선문답
4장. 의미를 부여해주는 죽음
5장. 죽음에 대한 불안
6장. 답을 찾아서
7장. 구조하는 심리학자들
8장. 행복과 의미
9장. 의미, 건강 그리고 행복
10장. 의미 만들기 기술
11장. 방법을 찾아서
색인
역자 소개
발간사
책속에서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 이것은 호모 사피엔스Homo sapiens가 이 땅에 살아온 시간만큼 오래된 질문이다. 삶의 의미를 찾는 일은 인간만이 추구하는 것으로 아마도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일지도 모른다. 우리는 우리의 삶과 그 삶을 통해 하는 모든 일이 의미가 있는지 또는 어떤 중요성이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유일한 종이다.
분명히 삶의 모든 실존적 도전과 드라마, 고난이 있지만 인간으로서 우리가 심리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어떤 형태로든 의미를 찾는 것이다. 우리 가운데 많은 이에게 최악의 상황은 생명을 잃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살아갈 이유를 잃는 것이 더 나쁠 것이다.
우리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즉 받아들이기 어려울지 몰라도 결국 죽으리라는 것을 안다. 호모 사피엔스는 우리가 이 땅에 머무는 기간이 유한하다는 전망에 눌려 있다. 끝이 있음을 깨닫기 때문에 우리는 의미를 찾게 된다.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의미와 죽음은 동전의 양면처럼 보이는데 이는 인류가 처한 상황에서 근본적으로 문제가 되는 복잡한 지점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