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정원을 가꾼다는 것 (일상의 싱그러움을 더하는 가드너의 말)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91190282109
· 쪽수 : 312쪽
· 출판일 : 2020-06-15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91190282109
· 쪽수 : 312쪽
· 출판일 : 2020-06-15
책 소개
헨리 데이비드 소로, 칼 구스타브 융, 에밀리 디킨슨, 클로드 모네, 마하트마 간디, 마거릿 애트우드, 거트루드 지킬, 피에트 우돌프, 미셸 오바마, 마이클 폴란, 웬델 베리 등 100여 명의 작가, 예술가, 철학자, 정원사들이 전하는 식물과 정원, 가드닝에 대한 지혜와 영감의 문장들을 수집한 책이다.
목차
추천의 글
들어가는 글
정원을 가꾼다는 것 :
가드너의 말
감사의 글
옮긴이의 글
찾아보기
책속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은 시인이자 농부인 웬델 베리의 “생태 환경을 치유하는 데 있어 정원 가꾸기보다 더 나은 개인적 참여는 없다”이다. 가드닝(정원 가꾸기)은 지구와 가드너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며 생태적 치료를 촉진시킨다. 우리가 관심과 돌봄으로 자연과 현명한 관계를 맺을 때, 비로소 기적적으로 지구도 꽃을 피우게 된다. 가드닝은 일종의 관심이고, 우리를 둘러싼 세상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내는 일이다. 정원에서 배운 교훈들, 돌봄, 힘겨운 노동, 인내심, 믿음 등은 우리가 어떻게 하면 좋은 시민, 좋은 친구, 이웃, 연인, 인류 사회 속 혹은 인간 세상을 뛰어넘어 지구상에 좋은 일원이 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이 어떤 형태이든 당신을 올바르게 이끌어줄 정원으로 초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작가의 말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