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간증/영적성장
· ISBN : 9791190308595
· 쪽수 : 260쪽
· 출판일 : 2021-11-18
책 소개
목차
옮긴이 머리말
Section 1. 겸손, 거룩함의 아름다움
01. 겸손은 은혜를 뿌리내리게 하는 유일한 토양이다
02. 겸손은 그리스도 구속의 비밀을 푸는 열쇠이다
03. 예수님은 자신을 내려놓음으로 겸손을 보이셨다
04. 겸손은 예수님의 지상 최고의 가르침이다
05. 제자들의 삶을 통해 겸손에 대한 교훈을 배우라
06. 참된 겸손은 일상생활을 통해 나타난다
07. 겸손은 거룩함을 나타내는 최고의 표지이다
08. 죄에 대한 인식이 우리를 겸손하게 만든다
09. 믿음은 존재할 수 있는 가장 큰 겸손의 본질이다
10. 자아에 대한 죽음은 겸손의 완전한 열매이다
11. 겸손은 우리를 행복한 삶으로 인도한다
12. 겸손은 결국 자기 자신을 영화롭게 만든다
Section 2. 순종, 은혜와 축복을 누리는 통로
01. 순종은 운명을 결정짓는 유일한 요소이다
02. 그리스도의 순종은 결국 우리 삶의 회복이다
03.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가 순종의 열쇠이다
04. 순종의 갈망은 기도를 통해 이루어진다
05. 우리는 어떻게 순종의 삶을 살 수 있을까?
06. 완전한 순종은 완전한 믿음에서 비롯된다
07. 그리스도의 순종학교에서 원리를 배우라
08. 사는 동안 예수님의 마지막 명령에 순종하라
리뷰
책속에서
“그러므로 구원받은 사람의 삶, 곧 성도의 삶은 죄로부터 구원받았다는 이와 같은 흔적, 그리고 각 사람의 원래 상태를 완전히 회복했다는 특징을 반드시 간직하고 있어야만 한다. 다시 말해 보편적인 겸손을 특징으로 삼는 인간과 하나님 사이의 전반적인 관계를 완전히 회복해야 한다. 이와 같은 것들이 없다면 하나님의 임재 안에 진정으로 머무르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또한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참된 경험이나 성령의 능력을 제대로 경험하기도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런 것들이 없다면 영속적인 믿음, 사랑, 기쁨, 또는 능력도 있을 수 없을 것이다. 겸손은 은혜를 뿌리내리게 하는 유일한 토양이다. 겸손의 결핍은 온갖 단점과 실패를 충분히 설명해준다. 겸손은 여러 다른 것과 나란히 어깨를 견줄 만한 그런 은혜나 미덕이 아니다. 겸손은 모든 것의 뿌리이다. 왜냐하면 오직 겸손만이 하나님 앞에서 올바른 태도를 보여 그분이 하나님으로서 모든 일을 행하시도록 하기 때문이다.”
겸손은 은혜를 뿌리내리게 하는 유일한 토양이다 중에서
“우리는 단지 믿음이 무엇인지를 잠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믿음이란 하나님이 일하시게 하도록 자신의 무기력함과 나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라는 고백, 절대적인 순복과 기다림이다. 믿음이란 본질에서 존재할 수 있는 가장 겸손한 것, 단지 은혜가 베풀어주는 것 이외에는 다른 아무것도 주장하거나 얻거나 행할 수 없는 절대적인 의존자로서의 우리 위치를 순순히 받아들이는 것이다. 겸손은 단순히 신뢰 가운데 살아가도록 그 영혼을 위해 준비된 성품이다. 자아 추구, 자기 의지, 자기 확신, 또는 자기 찬양을 통해 나타나는 온갖 교만의 숨결, 심지어 가장 은밀한 교만의 숨결은 단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거나 하나님의 나라에 있는 것들을 소유할 수 없게 하는 그와 같은 자아를 강화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왜냐하면 교만은 하나님이 그분 자신이 마땅히 취해야 할 모습, 곧 만유의 주재가 되지 못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믿음은 존재할 수 있는 가장 큰 겸손의 본질이다 중에서
“그렇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들으면 복이 될 것이요’라는 사실은 복 있는 삶을 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원칙이다. 에덴동산과 마찬가지로 가나안을 비롯하여 낙원 같은 천국에서도 역시 순종할 때만 축복의 장소로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오, 우리가 이와 같은 순종의 삶을 제대로 붙잡는다면 정말로 얼마나 멋지겠는가! 그러나 어떤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오직 깨어서 기도하는 수밖에 없다. 우리는 먼저 순종의 삶을 추구해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이 그런 축복의 삶을 허락하실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서 끊임없이 해야 할 질문은 ‘도대체 어떻게 내가 하나님께 완전히 순종하고 전적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을까?’여야 한다.”
순종은 운명을 결정짓는 유일한 요소이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