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오십에 쓰는 고전 필사 세트 - 전5권 (천자문, 채근담, 논어, 도덕경(전), 필사노트)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동양철학 > 동양철학 일반
· ISBN : 9791191553741
· 쪽수 : 416쪽
· 출판일 : 2024-05-15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동양철학 > 동양철학 일반
· ISBN : 9791191553741
· 쪽수 : 416쪽
· 출판일 : 2024-05-15
책 소개
하루 10분, 펜으로 만나는 ‘동양고전’의 정수. 대표적인 동양고전 필사 4권과 고전 필사에 맞게 제작된 고전 필사 노트 1권으로 구성되었다. ‘고전 필사 노트’는 고전의 주옥같은 문구들을 하루 10분 정도 필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목차
오십에 쓰는 천자문
오십에 쓰는 채근담
오십에 쓰는 논어
오십에 쓰는 도덕경
하루 10분, 고전 필사 노트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한자에서 필순은 무척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너무 경직되어 틀에만 얽매일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인 이치와 원리를 이해하면 큰 틀은 자연스럽게 손에 익을 것입니다.
몸(한자에서 글자의 바깥 부분을 에워싸고 있는 부수 ‘國’, ‘匹’에서 ‘囗’, ‘匚’ 따위)과 안으로 된 글자는 몸을 먼저 씁니다. 그래야 크기를 정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집을 지어 두고 식구들이 들어가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한자 필순의 원칙” 中에서>
한자에서 삐침이라는 획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작부에서 왼쪽 하단을 향해 내려오며 끝은 딱 맺지 않고 시원하게 뽑아줍니다. 삐침은 원래 ‘비침’에서 유래한 말로 태양 빛이 비치는 형상과 닮았습니다. 그러므로 날카로운 칼처럼 뽑는 것이 아닌, 온유하면서도 멀리 뻗어 나가는 획을 그어야 합니다. 심법은 기러기가 비스듬히 모래펄 위로 내려앉는 형국인 평사낙안(平沙落雁)입니다.
<“영자팔법(永字八法)” 中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