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93506653
· 쪽수 : 452쪽
· 출판일 : 2024-07-01
책 소개
목차
머리말
프롤로그 : 삶의 불확실성을 수용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찾는 법
1부. 재구성 Reframe
1장. 발상의 전환: 불확실성의 장점을 인식하기
2장. 역보험: 인생에서 변화는 필연적이다
3장. 미개척지: 우리를 기다리는 기회의 영역
4장. 인접한 가능성: 변화는 작고 사소하게 시작된다
5장. 무한 게임: 인생의 기준을 확실하게 세우는 법
6장. 이야기: 당신이 남기고 싶은 진짜 이야기
7장. 후회 최소화: 현명한 선택을 이끄는 프레임워크
8장. 평정심 : 자기 의심을 떨쳐내는 방법
9장. 불확실성 선언문: 회복탄력성을 기르는 기술
2부. 준비 Prime
10장. 위험도 파악: 자신의 강점을 더 강화하는 방법
11장. 개인적 실제 옵션: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전략
12장. 불확실성 균형추: 위험과 안정의 공존 방법
13장. 덤보 깃털: 내 꿈을 실현 시키는 도구
14장. 활주로와 착륙점: 현재 자원을 정확히 파악하기
15장. 자원의 재인식: 제약은 때로 창의력의 연료가 된다
16장. 맞춤형 삶: 내가 가는 길이 곧 길이다
17장. 기계를 억지로 가동하지 말라: 나만의 때는 따로 있다
3부. 실행 Do
18장. 활성화 및 잠금 해제: 환경과 상황을 주도하는 기술
19장. 가치 대 목표: 자신만의 기준을 제대로 세우는 법
20장. 인지적 유연성: 집착하지 않는 태도의 장점
21장. 안개 속에서 배우기: 기회는 늘 가려져 있다
22장. 1만 장의 사진: 시도하고 또 시도하라
23장. 브리콜라주: 완벽한 타이밍은 내가 만드는 것
24장. 작은 발걸음: 작지만 꾸준한 행동의 중요성
25장. 피벗: 유연하게 상황을 대처하는 법
4부. 지속성 Sustain
26장. 정서적 위생: 일관되고 능숙하게 나를 돌보는 법
27장. 현실 점검: 현실적인 해결책을 빠르게 찾기
28장. 마법의 힘: 변화와 성장을 위한 기술
에필로그: 불확실성, 용기, 그리고 삶이라는 마법
리뷰
책속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경력, 지역, 인간관계 등 인생에서 경험한 큰 변화를 잠시 떠올려 보라. 무엇이 여러분을 힘들게 만들었을까? 무엇이 여러분의 발목을 잡았을까? 변화를 시도하지 않으려는 유혹은 무엇이었을까? 정답은 불확실성이다. 이제 여러분이 인생에서 진정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모든 것이 불확실성의 시기를 거친 후에야 이루어졌음을 생각해보라. 지금도 여러분이 직면하고 있는 모든 불확실성과 원치 않는 암담한 상황 뒤에는 통찰력, 성장, 가능성이 기다리고 있다. 인간은 불확실성의 부정적인 측면을 두려워하는 본능을 갖고 있다. 하지만 변화와 창조, 도약과 혁신은 어느 정도의 불확실성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고 있다.이 책을 통해 우리는 위험한 미지의 영역을 헤쳐나가는 것이 여러분이 꿈꾸는 가능성에 도달하는 유일한 방법임을 설명할 것이다.
---「프롤로그 : 삶의 불확실성을 수용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찾는 법」 중에서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가장 큰 특징은 규칙에 과감하게 도전한다는 점이다. 모델 X의 책임자였던 스털링 앤더슨(Sterling Anderson)은“그렇게 하는 게 관행입니다’라는 말은 머스크에게 절대 통하지 않았습니다.”라고 회상한다. 머스크의 접근 방식은 특정 분야에서 가장 근본적이고 확신할 수 있는 사실을 발견한 다음 거기서부터 생각의 폭을 넓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배터리는 오랫동안 저렴한 전기차를 만드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이었다. 머스크는 킬로와트시당 600달러라는 배터리 업계 표준에 도전했고, 배터리를 분해하여 런던 금속 거래소에서 킬로와트시당 80달러에 원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이러한 원재료를 배터리 셀 형태로 결합하는 영리한 방법을 생각해냄으로써 그는 훨씬 더 저렴한 전기차를 만들 수 있었다.
자칭‘흙수저’등반가 출신으로 차 뒷좌석에서 암벽 등반 장비를 팔면서 사업을 시작한 파타고니아 창업자 이본 쉬나르. 그는 직원들을 잘 대우하고, 고객들에게 제품을 더 많이 사기보다는 수리하라고 조언하고, 수익의 10퍼센트 혹은 매출의 1퍼센트 중 더 큰 금액을 풀뿌리 변화와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등 비즈니스의 통념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는 이러한 경영 원칙을 <주변 사람들이 서핑을 즐기게 하자>라는 선언문에 담아냈다.“저는 어릴 때부터 자신만의 게임의 룰을 창조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그러면 항상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5장. 무한 게임: 인생의 기준을 확실하게 세우는 법」 중에서
제프 베조스가 온라인으로 책을 판매하겠다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을 때, 당시는 1999년 닷컴 붐이 일어나기 훨씬 전인 1994년이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고 전 세계 웹사이트는 2천 개에 불과했다. 월스트리트의 매우 유명한 투자 회사에서 고액 연봉을 받으며 일하고 있었던 그는 직장 상사인 투자계의 전설 데이비드 쇼에게 이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쇼는 그 잠재력에 동의하면서도“좋은 직장이 없는 사람에게 더 적합한 사업일 거야. 뛰어들기 전에 더 진지하게 고민해봐.”라고 조언했다.
베조스는 판단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후회 최소화 프레임워크를 찾아낸 후에“믿을 수 없을 정도로 쉽게”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저는 훗날 80세가 되었을 때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세계에 뛰어들었던 일을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실패하더라도 좋은 경험이 될 거라고 생각했지요.”그는 목소리에 힘을 주며 계속 말했다.“오히려 시도하지 않는 것이 제가 후회할 만한 일이었어요. 그게 매일 저를 괴롭힐 거라는 걸 알았죠.”
---「7장. 후회 최소화: 현명한 선택을 이끄는 프레임워크」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