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성경의 이해
· ISBN : 9791195839513
· 쪽수 : 432쪽
· 출판일 : 2016-12-10
책 소개
목차
1972년 개정판 서문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주
한글판을 펴내면서
리뷰
책속에서
부활한 예수와 베드로 / 요한복음 21장 4절-12절
동이 틀 무렵, 예수가 호숫가에 서 있었다. 그러나 제자들은 그가 예수인 줄 알지 못했다.
예수가 그들에게 큰 소리로 말했다.“ 친구들, 물고기 좀 잡았어?”
그들은 “아니”라고 대답했다.
예수가 말했다. “배 오른쪽으로 그물을 던져봐. 그러면 잡힐 거야.”
그래서 제자들이 그물을 던지자, 물고기가 너무 많아서 그물을 끌어올릴 수 없을 정도였다!
예수가 사랑했던 제자가 베드로에게 말했다. “주님이다!”
이 말을 들은 베드로는, 일을 하려고 벗었던 겉옷을 걸치고 바다로 뛰어들었다. 다른 제자들도 배를 타고 따라갔다. 그들은 호숫가에서 100미터 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서 물고기가 가득한 그물을 끌고 따라갔다. 그들이 뭍에 도착해보니, 숯불 위에 구운 생선 하나가 있고 빵도 약간 있었다.
예수가 그들에게 말했다. “너희가 잡은 물고기를 몇 마리 가져와봐.”
그래서 시몬 베드로가 배에 올라, 큰 물고기가 가득한 그물을 물가로 겨우 끌고 왔다. 물고기는 모두 백쉰세 마리였다. 그러나 그렇게 많았는데도 그물은 찢어지지 않았다.
그때 예수가 제자들에게 말했다. “어서 와서 아침 먹자.”
제자들 중 누구도 감히 그가 누구인지 묻지 않았다. 그들은 그가 주인 줄 알았다.
새 생명은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다 / 마태복음 6장 1절-4절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눈에 잘 띄게 선행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그렇게 주의하지 않으면 하늘에 계신 여러분의 아버지께서 주시는 상을 받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을 도와줄 때는, 사람들의 칭찬을 받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연극배우들이 하듯, 트럼펫 연주자를 고용하여 앞세우지 마십시오. 장담하건대, 그들은 자기가 받을 상을 이미 다 받았습니다! 예, 자선을 베풀 때에는, 여러분의 왼손조차도 오른손이 하는 일을 모르게 하십시오. 그래야 여러분의 나눔이 비밀이 됩니다. 모든 비밀을 다 아시는 여러분의 아버지께서 갚아주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