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경영자 스토리 > 국외 기업/경영자
· ISBN : 9791197874338
· 쪽수 : 404쪽
· 출판일 : 2022-10-15
책 소개
목차
감사의 말
서문
1. 1달러의 가치
2. 다임 스토어로 첫발을 내딛다
3. 재기를 꿈꾸다
4. 흐름을 거슬러 오르다
5. 가족
6. 팀을 꾸리다
7. 기업 상장
8. 성장에 박차를 가하다
9. 파트너십을 구축하다
10. 한발 물러서다
11. 기업문화를 만들다
12. 고객이 가장 중요하다
13. 경쟁에 맞서다
14. 세력을 확장하다
15. 작게 생각하다
16. 사회 환원
17. 성공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10가지 규칙
18. 유산을 남기고 싶은 마음
후기
공동 저자의 글
리뷰
책속에서
사람들은 종종 나에게 묻는다. “월마트가 500억 달러가 넘는 기업으로 크게 성장했는데도, 예전처럼 검소하게 지내는 이유가 뭐죠?” 대답은 매우 간단하다. 우리는 ‘1달러의 가치’를 믿는다. 우리 기업이 존재하는 것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더해 고객이 돈을 아낄 수 있게 도와줘야 한다는 뜻이다. 월마트가 허투루 쓰는 1달러도 결국 고객의 주머니에서 나온 돈이 아닌가. 반대로 월마트가 1달러를 절약하면 그만큼 타사와의 경쟁에서 한 걸음 앞서 나갈 수 있다. 월마트는 경쟁에서 항상 앞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_ 「1장 : 1달러의 가치」 중에서
어린 시절의 몇 가지 경험을 돌이켜 보면, 나는 항상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이것은 월마트 이야기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특성이기도 하다.
이런 이야기를 꺼내는 건 내가 영웅이라도 되는 양 자랑하는 것 같아서 솔직히 좀 쑥스럽다. 특히 나는 어릴 때부터 공개적인 자리에서 자기 자랑을 하는 것은 효율적인 조직을 세우는 방법이 아니라고 배웠다. 자신을 돋보이려고 하는 사람은 큰일을 이루지 못한다. 월마트에서 우리가 해낸 일들은 모든 직원이 하나의 공동 목표를 향해 노력한 결과다. 팀워크가 아니었다면 오늘의 성공은 없었을 것이다. 나는 어릴 때부터 팀워크가 몸에 배 그 가치를 잘 알고 있다.
_ 「2장 : 다임 스토어로 첫발을 내딛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