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잃어버린 미투리 한 짝 (제5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부문 대상 수상작)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01146416
· 쪽수 : 184쪽
· 출판일 : 2012-06-20
· 분류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국내창작동화
· ISBN : 9788901146416
· 쪽수 : 184쪽
· 출판일 : 2012-06-20
책 소개
웅진책마을 시리즈. 제5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혼의 세계에 사는 칠복이가 의식 속 이승 세계로 내려와 왕의 신발을 찾는 영화 같은 구성을 취한 작품이다. 칠복이가 왜 혼의 세계에서 내려와 왕의 신발을 훔쳐 왕이 되려고 하는지, 칠복이는 전생에 무엇이었는지 작품은 끊임없이 독자들을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으로 초대한다.
목차
들어가는 이야기
1. 미투리 한 짝
2. 육지 속 작은 섬에서
3. 이대로 돌아가지 않아, 절대로
4. 두견새 울던 날
5. 사람답게 사는 것
6. 몸과 혼
나가는 이야기
당선 소감
리뷰
책속에서
‘사람이 행복한 이유는 신발을 신기 때문이지. 신발을 잘 선택해 신으면 행복을 누리지만 잘못 선택하면 불행이 닥친단다.’
칠복이는 하늘의 원로인 할아버지의 말을 믿었다. 사람이 되고 싶은 바람, 그 첫 번째 과제가 자신의 발에 꼭 맞는 신발을 훔쳐 오는 것이었다.
칠복이는 임금의 신발을 갖고 싶었다. 막강한 힘을 가진 임금으로 태어나고 싶었지만 할아버지 앞에서는 입도 뻥끗하지 않았다. 왜 숨기고 싶었는지는 알 수 없었다.
칠복이는 혼이 관리하는 별을 심사하러 다니는 원로들을 시무룩하게 맞이했다. 원로들 중에 칠복이 할아버지가 고개를 가로저었다.
“못난 놈.” 하는 것 같았다.
- <들어가는 이야기> 중에서
칠복이는 행랑채 지붕에 비스듬히 누워 잃어버린 미투리 한 짝 때문에 우는 소년을 못마땅하게 바라보았다. 그렇다고 칠복이 손에 들린 미투리 한 짝을 울고 있는 소년 앞에 내어놓고 기쁘게 해 줄 생각도 없었다.
‘미투리 한 짝 밖으로 내던지세요. 그렇게 자신을 한탄하며 나무랄 바엔 남은 미투리 한 짝 훅 던져 버려요. 내가 다음에 태어나서 임금이 못 한 일 다 해 드릴 테니.’
칠복이는 징징대고 싶은 심정이었으나 조용히 때를 기다리기로 했다.
- <육지 속 작은 섬에서>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