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독일소설
· ISBN : 9788932042503
· 쪽수 : 234쪽
· 출판일 : 2023-12-29
책 소개
목차
루친데
서문
미숙한 자의 고백
율리우스가 루친데에게 보내는 편지
가장 아름다운 상황에 대한 디티람보스적 상상
어린 빌헬미네의 특성
뻔뻔함의 알레고리
게으름에 대한 전원시
신뢰와 농담
남성 수업 시대
변모
두 통의 편지
성찰
율리우스가 안토니오에게 보내는 편지
동경과 평온
상상의 희롱
단편 유고
농담 이야기—루친데가 율리우스에게 보내는 편지
우정의 본질에 대해서
마리아에게 보내는 편지
기도Guido의 죽음
율리아네
옮긴이 해설・소설 이론을 실천한 소설
작가 연보
기획의 말
책속에서
오, 그렇게 부러울 정도로 선입견으로부터 자유롭다니! 사랑하는 여인이여, 내가 때때로 그대에게서 저주스러운 의복을 찢어내어 아름다운 무질서 상태로 흩뿌렸듯이, 그대 또한 그러한 선입견을 벗어던지고 그릇된 수치심의 모든 찌꺼기를 버리십시오. 그리고 나의 삶을 담은 이 작은 소설이 그대에게는 너무 분방하게 보일지도 모르지만, 이것을 어린아이라고 생각하여 어머니와 같은 자애로운 마음으로 소설의 순진한 방종을 참아주시고 소설의 애무에 당신을 맡겨보십시오.
여인에게 얌전한 척하는 것보다 더 부자연스러운 것은 분명히 명백하게 없다고 나는 생각합니다. 그것은 어떤 내적인 분노 없이는 결코 생각할 수 없는 일종의 악습입니다. [……] 그것은 단지 겉모습일 뿐입니다. 사랑의 불꽃은 결코 끌 수 없습니다. 그리고 가장 깊은 잿더미 속에서도 불씨는 타고 있습니다.
진정한 쾌락과 사랑의 고귀한 복음을 전하라고 수호신이 나를 부추기던 불멸의 시간에도 나는 나 자신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 게으름이여, 게으름이여! 그대는 순수와 감동으로 이루어진 생명의 공기로구나! 복된 자는 그대를 호흡하며, 그대를 소유하고 보호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그대 신성한 보석이여! 낙원에서 우리에게 내려와 남아 있는, 신을 닮은 유일한 파편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