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영미소설
· ISBN : 9788934962076
· 쪽수 : 252쪽
· 출판일 : 2024-06-05
책 소개
리뷰
책속에서
리즈너블 기자 하지만 태아들이 어떻게 마음을 정하겠습니까? 아니, 마음이 아니라 세포핵이라고 해야 할까요? 선거에 무엇이 걸려 있는지에 대해 그들이 절대적으로 무지할 것이라고 보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트리키 무지하겠지요, 리즈너블 기자. 하지만 기자는 물론 지금 텔레비전을 시청하고 계시는 모든 분에게 이걸 묻고 싶습니다. 조금 무지한 것이 잘못입니까? 우리는 상스러운 말도 들어보고, 냉소주의도 겪어보고, 마조히스트처럼 자기 가슴을 치면서 강력히 항의하는 사람들도 보았습니다. 어쩌면 이 나라가 다시 위대해지는 데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대량의 무지인지도 모릅니다.
법률 코치 다행히 이 나라 국민들은 아직도 대체로 수동적이고 무관심한 편이라서 언론의 이런 무책임하고 선정적인 보도에 크게 동요하지 않습니다, 대통령님.
트리키 아, 내 말을 오해하지 말아요. 나는 미국 국민들의 훌륭한 무심함에 대한 믿음을 한시도 잊은 적이 없소. 그냥 텔레비전에서 보이스카우트의 피를 조금 보았다고 해서…… 텔레비전에서 보이스카우트의 피를? (그의 입술이 갑자기 땀으로 흠뻑 젖는다) 저들이 나를 탄핵할 거야! 저들이……!
법률 코치 그렇지 않습니다, 대통령님. 그렇지 않아요. 이건 그냥 또 한 번의 위기일 뿐입니다. 걱정하실 게 전혀 없어요. 자, 자, 냉철하고 자신감 있고 단호하게 하시면 됩니다. 어서 제 말을 따라 하세요. 위기 때 행동하는 법을 아시잖습니까. 냉철하고 자신감 있고 단호하게.
트리키 냉철하고 자신감 있고 단호하게. 냉철하고 자신감 있고 단호하게. 냉철하고 자신감 있고 단호하게. 냉철하고 자신감 있고 단호하게.
미국 국민 여러분(여기서 트리키가 의자에서 일어나 책상에 걸터앉는다), 덴마크에는 확실히 썩은 구석이 있습니다. 이건 분명합니다. 덴마크 청년들이 나서서 뽑아버릴 수 없는 그 썩은 구석을 미국 청년들이 들어가 뽑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면, 미국 청년들은 주저 없이 그렇게 할 겁니다. (주먹을 쥐며) 햄릿의 훌륭했던 고향이 부패와 타락의 수챗구멍으로 빠져들어가는 꼴을 가만히 두고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선을 내린다) 옳은 일을 위해 우리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힘을 다해, 우리는 (상냥한 얼굴로 재빨리 천장을 흘깃 보며) 하느님의 도움으로 지금도 앞으로도 영원히 덴마크에서 썩은 것들을 정화할 것입니다. (눈을 한 번도 깜박이지 않고 잠시 영원을 바라본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