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노신 평전 
· 분류 : 국내도서 > 역사 > 중국사 > 중국근현대사(아편전쟁 이후)
· ISBN : 9788939205437
· 쪽수 : 424쪽
· 출판일 : 2006-04-24
· 분류 : 국내도서 > 역사 > 중국사 > 중국근현대사(아편전쟁 이후)
· ISBN : 9788939205437
· 쪽수 : 424쪽
· 출판일 : 2006-04-24
책 소개
<아Q정전>, <광인일기>로 잘 알려진 중국문학의 거장 노신의 평전. 서구의 가치관과 문물이 유입되며 급격하게 변화해 가던 중국사회를 기반으로 의사에서 과감히 문학의 길로 전환하여 중국문화 전반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기까지의 일대기를 차분히 담았다. 문학가이자 좌파 혁명가로서 중국 민중의 절실한 삶의 문제를 고민한 노신과 당대의 모습을 이해하기 쉽게 보여준다.
목차
제1부 출생과 성장
출생지
밑바닥에서
십자로
격동 속의 화산구
환등사건
도쿄: 문학 계획의 유산
제2부 혁명의 한복판에서
혁명 전후
쇠로 된 방 안에서 외치다
방황 시기
소용돌이 속에서
고도(孤島)
제3부 예술의 길, 혁명의 길
혁명의 발원지
꿈에서 추방된 사람
혁명문학가들의 포위 공격
좌련(左聯) 시기
구망(救亡)과 계몽
좌련 해산 전후
쓰러지다
옮긴이의 말
연보
찾아보기
리뷰
책속에서
노신은 논전을 통해 한편으로는 자신의 논적들을 해부하면서 동시에 자신을 해부했다. 그의 논적들은 유물사관을 표방하면서도 이를 자세히 소개하기를 원치 않았다. 하는 수 없이 노신은 서양의 사회과학 저작들을 사들여 이를 열심히 번역해냇다. 이런 저서들에서 그는 명쾌한 이해를 얻지 못했고 난해하고 애매한 문제들이 너무 많아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나중에 그는 '혁명문학'의 논전에 참여하면서 썼던 글들을 포함하여 잡문들을 모아 출판한 <삼한집(三閑集)> 서문에서 "내가 창조사에 감사해야 할 일은 그들 덕분에 몇 가지 과학적 문예론을 접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전대의 문학사가들이 제시햇던 수많은 주장에 여전히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는 점이다. 그래서 프레하노프의 <예술론>을 번역함으로써 나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들이 갖고 있던 진화론에 대한 맹신을 바로잡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 본문 255~257쪽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