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건강/취미 > 골프
· ISBN : 9788970017129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20-06-25
책 소개
목차
들어가는 말
차례
첫 번째 _ 쇼트 게임 그리고 승리하는 골프
두 번째 _ 자아상과 쇼트 게임
세 번째 _ 자신의 쇼트 게임을 사랑하라
네 번째 _ 헨리 몰래슨의 골프에 대한 공헌
다섯 번째 _ 부드럽게 노력하고 태연하게 하라
여섯 번째 _ 루틴은 당신의 윙맨
일곱 번째 _ 보고 굴려라
여덟 번째 _ 스코어를 만드는 클럽
아홉 번째 _ 쇼트 게임 슬럼프에서 벗어나기
열 번째 _ 끈기와 인내
열한 번째 _ 현재에 집중하기
열두 번째 _ 쇼트 게임 연습하기
열세 번째 _ 마음을 훈련하라
열네 번째 _ 노력에 대한 보상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책속에서
골프 실력이 향상되기를 바라는 골퍼라면 다른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은 골프가 단순히 멀리 치는 게임이 아닌 점수를 만드는 게임이라는 사실이다. 이를 위해 반드시 쇼트 게임 능력이 필요하다. 90타 전후를 왔다 갔다 하는 보통의 골퍼가 5타에서 15타를 줄이고 싶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퍼팅과 어프로치 샷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렇게 쇼트 게임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면 선수는 시합에서 우승할 수 있고, 아마추어 골퍼라면 친구들에게 당하는 일이 줄어들 것이다. 지금도 연습장에서 드라이버를 잡고 땀을 뻘뻘 흘리는 골퍼들은 쇼트 게임장에서 훨씬 더 생산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비거리에 욕심을 갖기 시작하면 하나같이 오버스윙을 한다. 그러면 일관성과 정확도가 떨어지게 마련이다. 그들은 보통 스코어를 만들어내는 클럽에 대한 연습을 등한시한 채 긴 클럽을 위한 연습에 거의 모든 시간을 쏟아 붓는다. 애당초 선수들이 프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쇼트 게임 능력 덕분이었는데도 말이다. 이보다 더 나쁜 행태는 자신의 게임을 존중하기보다 다른 선수들의 게임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이다. 이런 선수들은 장타왕의 스윙을 갖고자 하는 욕망이 더 크다. 이는 이미 결혼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배우자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과 똑같다. 결혼생활에 좋을 리 없다. 이렇듯 다른 선수의 게임을 따라하려는 욕망은 자신의 골프에 좋게 작용하지 않는다.
공이 홀에 들어가는 장면을 상상하면서 타깃에 집중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또 한편으로는 공이 홀에 들어간다는 기대를 크게 하지 않아야 한다. 게임을 위한 최상의 멘탈을 유지하고 있는 선수들은 공이 홀인 되는 것을 상상하지만, 그 결과에 대해서는 어떻게 되든 상관하지 않는다. 점프 슛을 하는 농구 선수는 그냥 림을 보고 슛을 할 뿐이다. 그 순간 ‘꼭 넣어야 한다!’거나 ‘꼭 넣을 거야!’라는 마음을 갖지 않는다. 만약 그런 생각을 하고 슛을 한다면 간혹 림도 못 맞추는 최악의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농구의 이런 부분은 골프와 깊이 연관지어 생각해볼 수 있는 대목이다. 결과에 대해 기대하는 마음이 크면 클수록 긴장감이 높아지며, 긴장감은 시합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