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엄마 (인생이 선사한 가장 아름다운 선물)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불교 > 불교 문학
· ISBN : 9788993629163
· 쪽수 : 113쪽
· 출판일 : 2009-05-25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불교 > 불교 문학
· ISBN : 9788993629163
· 쪽수 : 113쪽
· 출판일 : 2009-05-25
책 소개
이 책 <엄마>의 첫 장에서 틱낫한 스님은 우리에게 묻는다. 혹시, 엄마 뱃속에서 머물던 그때를 기억하느냐고. 누구나 엄마 뱃속에서 한번쯤 지었을 미소는 우리 인생에서 가장 완벽하게 평안한 미소였다고 말이다. 아무 걱정 없었던 자궁(子宮)은 말 그대로 자식들의 궁궐이었던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 완벽한 극락 같은 곳이 어딘가에 있음을 어렴풋이 느끼며 그곳으로 되돌아가기를 열망한다.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
시작하는 글
여는 글
하나, 엄마와 함께
둘, 엄마에게 꽃을
셋, 엄마와 화해를
넷, 엄마에게 사랑을
발 맞추어 걷기
대지 어루만지기 명상
사랑 담긴 편지 쓰기
포옹하기 명상
옮긴이의 글
리뷰
책속에서
혹시, 엄마 뱃속에서 머물던 그때를 기억하나요? 우리 모두는 엄마 뱃속에서 아홉 달을 머뭅니다. 꽤 긴 시간이죠. 우리는 그 안에서 한번쯤 웃었을 겁니다. 대체 왜 웃었을까요? 행복하면 자연히 얼굴에 미소가 번지지요. 새근새근 잠자면서 방실방실 웃음 짓는 아기처럼. 당신에게 가장 행복했던 시간은 엄마 뱃속에 있던 바로 그때였습니다.
-본문 23쪽 중에서
“나에게 엄마는 최상품의 바나나인 바 후옹 같으며, 최고로 달콤한 쌀인 넵 못과 가장 맛있는 사탕수수인 미아 라우 같습니다.
-본문 47쪽 중에서
엄마는 가없는 사랑의 원천이자 무진장의 보물입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우리는 가끔 이 사실을 잊어버립니다. 엄마는 인생이 우리에게 선사한 가장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본문 51쪽 중에서
비록 대기업의 회장이나 온 세계를 지배하는 왕이라 할지라도, 엄마가 살아 계신 선물에 흡족한 마음이 들지 않는 사람은 무엇으로도 만족하지 못합니다. 조물주가 전지전능하고 그래서 행복할 것 같지만, 원래 엄마가 없기에, 엄마가 있는 행운을 누리지 못하기에 불행합니다.
-본문 56쪽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