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97713394
· 쪽수 : 384쪽
· 출판일 : 2014-06-25
책 소개
목차
한국어판 서문 D. A. 카슨
01. 복음 중심의 사역 _ D. A. 카슨, 팀 켈러
02. 복음과 성경: 성경을 읽는 법 _ 마이크 불모어
03. 창조 앤드류 _ M. 데이비스
04. 죄와 타락 _ 레디트 앤드류스 3세
05. 구원 계획 _ 콜린 S. 스미스
06. 복음이란 무엇인가 _ 브라이언 채플
07. 그리스도의 구원 _ 샌디 윌슨
08. 칭의 _ 필립 그레이엄 라이켄
09. 성령 _ 케빈 드영
10. 하나님나라 _ 스티븐 움
11. 교회: 하나님의 새로운 백성 _ 팀 새비지
12. 세례와 성찬 _ 타비티 얀야빌리, J. 리곤 던컨
13. 만물의 회복 _ 샘 스톰스
14. 진리를 알 수 있을까 _ 리처드 D. 필립스
부록 복음연합 헌장
주
리뷰
책속에서
하나님은 정의로운 분이다. 그래서 예수님이 하나님의 진노를 풀기 위해 죽으셔야 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가난한 사람들의 권리에 특별히 민감해야 한다.
경제적 약자라는 이유로 가난한 사람이 차별받는 일은 없어야 한다. 우리는 영적으로 파탄한 상태였을 때 그리스도의 부를 분에 넘치게 받았으므로, 경제적으로 파탄한 가난한 사람을 업신여기고 그들에게 우월감을 느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영적으로 받을 자격이 없는 가난한 자로서 하나님의 자비를 값없이 받았기에, '받을 자격이 없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꺼이 베풀어야 마땅하다.
- 본문 "1. 복음 중심의 사역" 중에서
그리스도의 희생은 하나님의 정의를 충족한다(롬 3:20-26). 나는 마치 죄를 지어본 적이 없는 사람처럼 되는 것이다(사 1:18).
하나님이 죄인을 향해 거룩하다고 선언하시는 것을 신학자들은 '칭의'라고 한다. 칭의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놀라운 교환이 이루어진 결과다. 예수님은 친히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자신의 의를 내어주셨다(고후 5:21; 벧전 3:18). 예수님은 우리를 자신처럼 거룩하게 만들기 위해 죄 많은 우리처럼 되셨다. … 하나님은 우리에게 용서받을 자격을 갖추라고 하지 않으신다.
죄를 씻기 위해 영적인 업적을 남기라고도, 스스로 깊이 자책하라고도 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이 은혜로만 용서하신다는 것 (롬 3:23-24), 이것이 복음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신다. 하나님은 사랑할 테니 뭔가를 하라고 하지 않으신다. …
성경적 믿음은 지식이나 열심, 고행을 믿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공로를 의지하는 것이다. 우리는 그분을 강하게 붙잡는 우리의 믿음을 의지하지 않고, 우리를 그분에게로 들어 올리는 그분의 강한 사랑을 의지한다.
- 본문 "6. 복음이란 무엇인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