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블랙 아이돌스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88997790555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13-12-23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한국소설 >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 ISBN : 9788997790555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13-12-23
책 소개
영화 [블랙 아이돌스] 원작. 영화감독 송동윤의 두 번째 소설로, 출구를 잃고 방황하는 아이들을 가두어 버리는 사회 시스템과 그런 주류의 시선에 반항하면서도 주류의 시선에 갇혀 스스로를 잉여인간으로 만들어 버리는 학교 문제를 다루고 있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사람들은 말하지. 안 될 놈은 죽어도 안 된다고. 그런 안 될 놈들만 모인 이곳….”
혼잣말을 하며 그 학생은 카메라를 입구 쪽으로 향했다. 건물 입구의 나무로 된 간판에는 국제예술학교라고 씌어 있었다.
“대안 학교다. 다시 말해 잉여인간 집합소.”
학생들이 학교 건물로 들어가는 걸 따라 카메라를 든 학생도 2층으로 함께 올라갔다. 그는 계단에서 태연하게 담배를 피우고 있는 학생들을 지나쳐 교실로 들어갔다.
답장을 보낸 상철은 자리에서 일어났다. 술을 많이 마셨는데도 정신은 말짱했다. 상철은 추위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인적이 끊긴, 가로등마저 꺼진 골목길로 칼바람이 불었다. 그 바람이 음식점 간판을 치고 나갈 때마다 금속성의 비명을 질렀다. 누군가에게는 절망을 부추기는 소리였다. 빨리 이곳을 벗어나고 싶었다. 상철은 택시를 잡아타고 집으로 향했다.
“우린 학생이잖아요!” 그 말에 이혁이 한심하다는 듯 태수를 빤히 쳐다보았다. “그래서 뭐? 학생이니까 뭐?” “네?” 아이들은 음악 선생님과 태수의 얼굴을 번갈아 바라보았다. 일이 어떻게 전개될까 궁금해 하는 눈치들이었다. “그냥 그렇게 살다가, 졸업해서 사회 나가면, 갑자기 연주도 잘하고 돈도 막 벌고, 그럴 것 같냐?” 이혁이 세차게 태수를 몰아붙였다. 태수도 물러서지 않았다. “지금보다는 낫겠죠!” “난 아니던데.” “그건 선생님이나 그렇겠죠.” “그래? 그럼 네가 나보다 낫다는 거냐? 그럼, 어디 한 번 보여줘 봐!”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