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율리에 아씨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희곡 > 외국희곡
· ISBN : 9791128825996
· 쪽수 : 144쪽
· 출판일 : 2023-07-19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희곡 > 외국희곡
· ISBN : 9791128825996
· 쪽수 : 144쪽
· 출판일 : 2023-07-19
책 소개
스트린드베리는 에밀 졸라의 자연주의 이론을 계승, 발전시켜 <율리에 아씨>를 썼다. 실화 사건에서 영감을 얻어 비극으로 완성했다. 인물의 행동이 오직 하나의 주된 동기로 설명되어야 한다는 고전주의적 연극 전통을 거부하고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형상화했다.
목차
나오는 사람들
율리에 아씨
해설
지은이에 대해
옮긴이에 대해
책속에서
율리에 : 난 못 가. 여기도 못 있어. 도와줘! 피곤해. 너무 피곤해. 명령을 해! 어떻게 하라고! 생각도, 행동도 못하겠어…
얀 : 스스로도 한심하지 않으세요? 그렇게 잘나시고, 하느님보다 더 도도하신 분이? 좋습니다. 명령을 하죠. 방으로 가서, 옷을 입고, 여행 경비를 챙긴 다음, 이리 오세요.
얀 : 어버님을 사랑한 적이 없었죠?
율리에 : 아니… 끔찍이 사랑했어… 증오도 했지만. 분명 그랬어. 못 느꼈지만. 하지만 날 동성 혐오자로 키운 건 아버지야. 반 여자 반 남자로. 과연 누구 잘못일까?… 아버지, 어머니, 나? 내 잘못? 아니, 내 건 없어. 생각은 모두 아버지 거고, 감정은 모두 어머니 거야… 만인이 평등하다는… 최근의 생각도 … 실은 그 남자 거지. 약혼했던. 그래서 멍청이라고 놀렸지만. 그러니 잘못인들 내 거겠어? 모든 걸 예수한테 맡겨? 크리스틴처럼?… 아니, 자존심이 강해서, 너무 똑똑해서 안 돼… 지적인 아버지 덕분에. 부자는 천국에 못 간다고? 거짓말이야. 아니면 크리스틴도 천국에 못 가. 은행에 저금이 있으니까. 그럼 다 누구 탓이지? 하긴, 누구 탓이건 무슨 상관이야? 비난도 내가 받고, 결과도 내가 감수할 텐데…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