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트렌드/미래전망 > 메타버스/디지털플랫폼
· ISBN : 9791130642628
· 쪽수 : 552쪽
책 소개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_ 앞으로 10년, 실리콘밸리를 뛰어넘을 기업이 한국에서 나온다
추천의 글_ ‘세 번째 세상’에서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을 것인가
시작하며_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보다 먼저 미래에 도착한 남자
파트 1 혁명 전야_ 미래에 관해 우리가 놓친 것들
1장 미래의 간략한 역사
2장 혼란, 파괴의 필수요소
3장 신기루 속 신세계
4장 인터넷 다음에 오는 것
파트 2 혁명의 풍경_ 미래로 연결된 7개의 관문
5장 네트워킹 | 유한 공간, 무한 공간
6장 컴퓨팅 | 하나의 사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7장 가상 세계 엔진 | 이 세상은 모두 가짜다
8장 상호 운용성 | 모든 것은 동시에 존재한다
9장 하드웨어 |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
10장 결제 채널 | 우리가 알던 소비의 종말
11장 블록체인 | 자본주의의 미래가 담긴 공식
파트 3 혁명이 지나간 뒤_ 단 1퍼센트에게만 허락된 미래
12장 모바일의 종말
13장 기하급수적 비즈니스
14장 승자와 패자
15장 메타버스적 존재
마치며_ 모두가 관찰자일 뿐
저자 특별 인터뷰_ 눈에 보이는 혁명과 눈으로 볼 수 없는 혁명
책속에서
이 책은 앞서 내가 메타버스를 주제로 작성한 모든 글을 모아 새롭게 검토하고 확장하고 재구성한 결과물이다. 이 책의 핵심 목적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는 메타버스라는 개념에 대해 명확하고 포괄적이며 신뢰할 만한 정의를 내리는 것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좀 더 욕심을 내본다면, 메타버스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이며, 왜 모든 세대가 궁극적으로 메타버스로 이동해 그 안에서 생활하게 될 것인지, 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일상과 업무, 사고방식을 어떻게 완전히 바꿔놓을지 이해하는 데 이 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나는 이러한 변화가 불러올 가치를 모두 합치면 수십조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본다. 당신은 이 거대한 물결의 어디쯤에 위치해 있는가?
― [시작하며]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보다 먼저 미래에 도착한 남자
기술적 변화를 예측하기 어려운 이유는 이것이 하나의 발명이나 혁신, 또는 개인에 의해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변화가 함께 일어나야만 현실적으로 전환이 이뤄질 수 있어서다. 새로운 기술이 탄생하면 사회와 개인 발명가가 이에 대응해 새로운 행동을 취하고 새로운 제품을 만든다. 이는 다시 기초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사례로 이어지고 또 다른 조치와 창작을 불러일으키며 이후에도 이러한 과정을 되풀이한다.
― [2장] 혼란, 파괴의 필수요소
메타버스는 인터넷의 기본 아키텍처나 프로토콜 스위트를 대체하거나 근본적으로 바꾸지는 않을 것이다. 그 대신 기존 인터넷 기술을 토대로 독창적인 환경을 구축하는 방향으로 진화할 것이다. 인터넷의 ‘현재 상태’에 대해 생각해 보자. 우리는 모바일 인터넷 시대를 살고 있다고 말하지만, 인터넷 트래픽의 대부분은 여전히 유선 케이블을 통해 전송된다. 모바일 기기에서 또 다른 모바일 기기로 전송되는 데이터도 마찬가지다. 게다가 인터넷 트래픽은 대부분 수십 년 전에 설계된 표준과 프로토콜, 형식에 따라 실행된다. 표준, 프로토콜, 형식이 모두 이전보다 발전했는데도 실행 방식은 달라지지 않았다. 우리는 여전히 초기 인터넷에 맞게 설계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윈도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는 그 이후로 발전하긴 했지만 대체로 수십 년 전과 거의 달라진 게 없다. 그럼에도 ‘모바일 인터넷 시대’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을 지배한 유선 인터넷 시대와는 다르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장소에서 다양한 장치(여러 기업이 제조한 장치)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소프트웨어(일반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나 웹 브라우저보다는 대부분 앱)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한다.
― [4장] 인터넷 다음에 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