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샌드맨 : 디럭스 에디션 2 
· 분류 : 국내도서 > 만화 > 그래픽노블
· ISBN : 9791169252171
· 쪽수 : 496쪽
· 출판일 : 2022-08-25
· 분류 : 국내도서 > 만화 > 그래픽노블
· ISBN : 9791169252171
· 쪽수 : 496쪽
· 출판일 : 2022-08-25
책 소개
그래픽 노블 역사상 가장 성공했을 뿐 아니라 평단의 찬사를 받은 작품인 닐 게이먼의 걸작 <샌드맨>은 현대 코믹스 시대에서 성숙하고 아름다운 판타지의 기준을 세웠다. 이 시리즈는 현대 소설과 역사극과 전설이 매끄럽게 엮이는, 현대와 고대 신화의 풍성한 혼합물이다.
저자소개
닐 게이먼 (지은이)
정보 더보기
국제적인 찬사를 받은 걸작 만화 [샌드맨]의 창조자이자 스토리 작가이다. [샌드맨]은 19번째 이슈인 “한여름밤의 꿈”으로 1991년 세계환상문학상 단편 부문을 수상하여 처음으로 주요 문학상을 받은 만화가 되었다. 이 시리즈에서 가장 최근에 내놓은 [샌드맨: 서곡]은 2016년 휴고상 베스트 그래픽 픽션상을 수상했다. 그는 장편소설, 단편소설, 영화와 전연령가 그래픽 노블을 쓰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링 작가이기도 하다.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휴고상, 네뷸러상, 브램스토커상, 로커스상을 탄 [신들의 전쟁]이 있고, 뉴베리와 카네기상을 둘 다 받은 최초의 책 [그레이브야드 북], 영국 내셔널 북 어워드에서 2013년의 책으로 선정된 [오솔길 끝 바다]가 있다. 제일 최근에 내놓은 [북유럽 신화]는 산문 에다와 운문 에다에 나오는 북유럽 신과 거인들의 이야기를 다시 쓴 책이다. 또한 그는 BBC, 아마존 스튜디오와 함께 본인이 테리 프래쳇 경과 공저했던 소설 [멋진 징조들]을 6부작 TV 시리즈로 각색하기도 했다. 책과 영화 작업 외에도 게이먼은 바드 칼리지에서 예술을 가르치는 교수이다.
펼치기
이수현 (옮긴이)
정보 더보기
작가이자 번역가로 인류학을 공부했다. 어슐러 K. 르 귄의 『빼앗긴 자들』로 번역을 시작하여 SF와 판타지를 비롯한 상상문학을 많이 옮겼다. 이외에 주요 번역서로는 『아메리카에 어서 오세요』 『새들이 모조리 사라진다면』 『아득한 내일』 『살인해드립니다』 『처형 6일 전』 『꿈꾸는 앵거스』 『킨』 『블러드차일드』 『이 책이 당신의 인생을 구할 것이다』 『노인의 전쟁』 『디 임플로이』 『화성에 드리운 그림자』, 얼음과 불의 노래 시리즈, 사일로 시리즈, 수확자 시리즈, 엠피리언 시리즈 등이 있으며 『서울에 수호신이 있었을 때』 등을 썼다.
펼치기
마이크 드링겐버그 (그림)
정보 더보기
프랑스에서 태어나 독일에서 자라다가 1970년대에 미국으로 이민했다. 유타 대학에서 일러스트와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으며 학교를 떠나기 전에 일러스트와 만화 작업을 시작했다. 1988년에 닐 게이먼을 만나 엄청난 인기를 모으면서 비평적으로도 성공한 시리즈 <샌드맨>을 같이 만들었다. 일러스트 작업은 계속하고 있는데, 주로 책표지를 그리고 더 최근에는 CD 커버를 그리면서 소리와 시각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고 있다. 여전히 고양이와 비를 좋아한다.
펼치기
마이크 드링겐버그의 다른 책 >
켈리 존스 (그림)
정보 더보기
1962년에 태어난 켈리 존스는 일관성 있게 커브볼을 때릴 수 없다는 점만 빼면 올스타 야구 선수였다. 지금은 알려진 아티스트가 된 존스는 독특한 고딕 스타일을 다양한 만화에 빌려줬는데, 몇 작품만 열거해도 <샌드맨>, <데드맨>, <배트맨>, <문나이트>, <에일리언>, <그렌델> 등이 있다. 캘리포니아 골든 스테이트 주민인 존스는 계속해서 만화 그리기를 즐기는데, 야구 시합에 귀를 기울이면서도 곤란해질 일이 없는 유일한 일이기 때문이다.
펼치기
켈리 존스의 다른 책 >
마크 버킹험 (그림)
정보 더보기
1966년 잉글랜드의 바닷가 마을 클리브던에서 태어난 마크 버킹험은 1988년부터 만화계 직업인으로 일했다. 1990년대 초 닐 게이먼이 앨런 무어의 뒤를 이어 만든 <미라클맨> 전편에 그림을 그린 후, <샌드맨> 시리즈와 또 연계된 미니시리즈 <죽음: 삶의 비싼 대가>와 <죽음: 인생 최고의 시간>에 잉크 작업을 했을 뿐 아니라 10년 내내 버티고, DC, 마블의 다양한 작품에도 참여했다. 2002년에는 빌 윌링험의 <페이블즈> 고정 펜슬러가 되었는데, 2015년에 끝난 이 시리즈는 2000년대에 가장 인기 있고 평이 좋은 버티고 시리즈였다.
펼치기
마크 버킹험의 다른 책 >
브라이언 탤봇 (그림)
정보 더보기
언더그라운드와 대안 만화(특히 <브레인스톰!>), SF와 슈퍼히어로 이야기(<저지 드레드>, <워록 네메시스>, <테크노페이지>, <더 나즈>, 그리고 <배트맨: 레전드 오브 다크나이트>), 호러와 판타지 작품(버티코의 <헬블레이저>, <샌드맨>, <꿈결>, 그리고 <페이블즈> 등), 그리고 그래픽 노블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그중 그래픽 노블로 제일 유명하여 <어드벤처스 오브 루서 아크라이트>, <하트 오브 엠파이어>, <테일 오브 원 배드 랫>, <앨리스 인 선더랜드>, 그리고 <그랜드빌> 등이 있다. 2007년에는 데스페라도사에서 마크 스태퍼드의 그림으로 <케루빔!>이라는 초자연 코미디 모험물 미니시리즈를 썼다. 첫 산문책 <네이키드 아티스트>는 2007년 6월 문스톤에서 출간되었다.
펼치기
브라이언 탤봇의 다른 책 >
마이클 줄리 (그림)
정보 더보기
신비로운 마이클 줄리는 대초원의 멋진 은둔처에 산다. 그는 가슴으로부터 우러난 그림을 그린다. 블루 힐러와 불테리어, 야생 칠면조, 사슴과 숲 오리들이 자주 찾아온다. 스코틀랜드 공주가 그의 작품을 판다. 진정으로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펼치기
마이클 줄리의 다른 책 >
스탠 워치 (그림)
정보 더보기
1959년 7월 8일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태어난 스탠 워치는 1977년부터 1979년까지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미술과 디자인을 공부했고 1979년부터 1981년까지는 큐버트 스쿨을 다녔다. 그의 만화 작업으로는 <세상 최고의 만화>, <틴 타이탄스>, <에어보이>, <클라이브 바커스 태핑 더 베인>, <흑란>, <샌드맨>, <스웜프 씽>, <헬블레이저>, <로빈>, <배트맨: 섀도 오브 더 배트>, <배트맨: 고담 어드벤처스>, 그리고 <슈퍼맨 어드벤처스>가 있다.
펼치기
숀 맥매너스 (그림)
정보 더보기
어렸을 때 숀 맥매너스는 두 달에 한 번씩 신문가판대를 어슬렁거리며 제일 좋아하는 작품의 다음 이슈 발행일을 기다렸다. 렌 윈과 버니 라이트슨의 <스웜프 씽>이었다. 이들의 작품은 어린 맥매너스가 코믹스 아티스트가 되게 했으며, 이후 다양한 출판사에서 일하며 스웜프 씽, 샌드맨, 배트맨, 스파이더맨을 포함하는 많은 캐릭터를 그렸다. 아내인 스테파니와 함께 캘리포니아에 산다.
펼치기
숀 맥매너스의 다른 책 >
콜린 도란 (그림)
정보 더보기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카툰 작가다. 그녀는 닐 게이먼의 <스노우, 글래스, 애플스>를 각색했는데, 이 작품은 2019년 브램스토커상 부문 중 그래픽 노블 우수 성취상을 받았고 루벤상, 트립와이어상, 그리고 두 개의 아이스너상 후보에 올랐다. 도란은 또한 닐 게이먼의 <트롤 브리지>를 각색했고, 맷 호킨스와 함께 토카우에서 <클락>을 공저했으며, 스탠 리의 그래픽노블 전기 <어메이징 판타스틱 인크레더블: 놀라운 회고록> 아티스트로 선택받았다. 그녀는 현재 닐 게이먼과 새로운 프로젝트에 임할 뿐 아니라 이미지 코믹스/섀도라인에서 내고 있는 스페이스 오페라 대서사시 시리즈 <디스턴트 소일> 마무리 작업을 하면서 또 단편 소설집에도 시간을 바치고 그러면서 삽화와 만화도 더 그리고 있다. 그녀의 다른 작품들은 아이스너상, 하비상, 그리고 국제 호러길드상을 받았다.
펼치기
말콤 존스 3세 (그림)
정보 더보기
미술과 디자인 전문고등학교와 뉴욕시 프랫 대학을 나온 후 DC의 <영 올스타즈>에 참여하면서 만화계에 데뷔했다. 유명한 <샌드맨> 작업 외에도 DC와 마블 작품을 많이 만들었는데 <배트맨>, <퀘스천 쿼털리>, <드라큘라>, <스파이더맨> 등이 있다. 1995년 사망했다.
펼치기
찰스 베스 (그림)
정보 더보기
상을 탄 찰스 베스의 작업물은 DC, 마블, 다크하우스, 리틀브라운, 토어, 하퍼콜린스 등 만화계와 주류 출판계의 표지와 본문 양쪽을 망라한다. 그의 작품은 미국과 해외의 다양한 미술관과 박물관에 전시되었으며, 지금까지 받은 상으로는 잉크팟상, 세 번의 세계환상문학상 베스트 아티스트 부문, 미소포익상, 골드와 실버 스펙트럼 애뉴얼, 두 번의 체슬리상, 두 번의 로커스상, 그리고 두 번의 아이스너상이 있다. 또한 그는 1991년 닐 게이먼과 협업한 <샌드맨 #19> “한여름 밤의 꿈”으로 권위 있는 세계환상문학상 베스트 쇼트 픽션 부문을 함께 수상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다시 만나 삽화가 들어간 판타지 소설 <닐 게이먼과 찰스 베스의 스타더스트>를 만들기도 했는데, 이 작품은 2007년에 영화로 제작돼 호평을 받았다. 가장 최근의 출간 작업은 사가 프레스에서 어슐러 K. 르귄의 어스시 소설을 모두 모아 내놓은 책 <어스시 시리즈>로, 그의 삽화 55점이 들어가 있다.
펼치기
맷 와그너 (그림)
정보 더보기
펜실베이니아에서 태어나고 교육받은 맷 와그너는 35년 넘게 만화계 일을 즐겼다. 처음 출간한 책은 나중에 가서 만화 매체에서 가장 훌륭한 창작자 소유 캐릭터 중 하나가 되었는데, 바로 마스터마인드 암살자인 그렌델이다. 다양한 그렌델 작품과 좀 더 개인적이면서 우화적인 영웅 사가인 <메이지>가 가장 유명하기는 하지만, 와그너는 그 외에도 <닥터 미드나이트>, <마담 재나두>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를 정립했으며 버티고의 <샌드맨 미스터리 시어터>와 (닐 게이먼과 공저한) 그래픽 노블 <샌드맨 미드나이트 시어터>를 위해 골든 에이지 샌드맨을 다시 상상하여 발전시키고 써서 호평받기도 했다. 또 와그너는 성공적이었던 두 번의 그렌델/배트맨 크로스오버(<데빌스 본스>와 <데빌스 댄스>)에 이어 (슈퍼맨, 배트맨, 원더 우먼을 출연시킨) 3부작 미니시리즈 <트리니티>와 다크 나이트의 가장 초창기 모습을 다룬 연대기이자 두 개의 미니시리즈 <배트맨 앤드 더 몬스터 멘>, <배트맨 앤드 더 매드 몽크>로 이루어진 1년 프로젝트 “다크 문 라이징”을 쓰고 그리기도 했다.
펼치기
존 볼턴 (그림)
정보 더보기
1970년대에 <룩 인>, <하우스 오브 해머>, <해머스 홀 오브 호러> 같은 영국 잡지에 단편 소설 삽화를 그리면서 경력을 시작했다. 마블 코믹스의 <비자르 어드벤처스> 속 단편 하나로 미국 만화 시장에 진입한 볼턴은 마블의 앤솔로지 시리즈 <에픽 일러스트레이티드>와 에픽 코믹스 임프린트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그의 펜과 잉크 그림과 색칠이 들어간 그림 스타일 양쪽 모두를 <컬 더 컨쿼러>, <블랙 드래곤> 같은 시리즈와 그래픽 노블 <마라다 더 쉬울프>, <썸플레이스 스트레인지> 등에서 펼쳐보였다. 볼턴은 1990년에 닐 게이먼의 <북스 오브 매직> 작업으로 DC 및 버티고와의 연계를 시작하고 그 후부터 수많은 작품에 그림을 그렸다. <배트맨: 더 맨배트>, <배트맨/조커: 스위치>, <멘즈 인사나>, <유저>, <기프트 오브 더 나이트>, <샌드맨: 퓨리즈>, 그리고 <갓 세이브 더 퀸> 등이 있다. 그는 대부분의 시간을 으스스한 영화 소품과 비전서들이 놓인 스튜디오에서 그림을 그리는 데 쓴다.
펼치기
제프리 캐서린 존스 (그림)
정보 더보기
1944년 애틀랜타에서 태어난 제프리 캐서린 존스는 직업 화가가 되기 위해 1967년 뉴욕으로 갔다. 통계적으로는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였으나 그녀는 그 목표를 빠르게 이루었다. 그녀는 SF 다이제스트 잡지와 워런, 골드키, 그리고 킹에서 출간하는 만화들에 그림을 그리면서 경력을 시작했다. 로이 크렌켈, 알 윌리엄슨, 프랭크 프라제타 같은 대가들에게 배운 그녀는 곧 성장세인 판타지 책 분야에서 가장 많이 찾는 표지 화가가 되었고, 로버트 B. 하워드의 작품들을 특히 잘 만들었다. 1972년 존스는 아름답게 그린 서정적인 만화 <아이딜>을 시작하여 내셔널 램푼에 1975년까지 달마다 내보냈다. 그 이듬해 그녀는 동료 아티스트 버니 라이트슨, 마이클 Wm. 칼루타, 배리 윈저스미스와 함께 맨해튼에 큰 아파트를 빌려 4인용 스튜디오로 삼았다. 이 창작 공간은 판타지 미술과 만화 커뮤니티의 전설이 되었으며, 그 이야기는 1979년 로저 딘의 드래곤스 드림 프레스에서 출간한 <더 스튜디오>를 통해 불멸의 삶을 얻었다. 더 스튜디오의 해산 이후 존스는 상업 미술을 거의 버리고 개인적인 작품 세계에 집중했다. 그 결과는 <예스터데이즈 릴리(1980)>, <에이지 오브 이노센스(1994)>, <아트 오브 제프리 존스(2002)> 같은 책으로 기록된 독특한 작품들이다. 또한 그녀를 대상으로 제작돼 2014년에 나온 <베터 씽즈: 라이프 앤드 초이시즈 오브 제프리 캐서린 존스>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 영화는 만년에 제프리에서 캐서린으로 젠더를 바꾼 일을 포함하여 그녀의 경력과 개인사를 탐구했다. 존스는 2011년 5월 19일에 사망했다.
펼치기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