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역사소설 > 한국 역사소설
· ISBN : 9791172247799
· 쪽수 : 270쪽
· 출판일 : 2025-08-15
책 소개
목차
불 붙은 한반도 1
불 붙은 한반도 2
불 붙은 한반도 3
불 붙은 한반도 4
불 붙은 한반도 5
불 붙은 한반도 6
불 붙은 한반도 7
불 붙은 한반도 8
불 붙은 한반도 9
불 붙은 한반도 10
불 붙은 한반도 11
불 붙은 한반도 12
불 붙은 한반도 13
불 붙은 한반도 14
저자소개
책속에서
이렇게 철저하게 거짓말을 진실처럼 만들어서 뿌리며 전쟁의 승리를 정보전과 무력전 양전을 펼치는 북한의 말을 어리석게도 그대로 믿는 정부 관료와 국민들 때문에 이승만 대통령은 또 한 번 미치고 팔딱 뛰고 환장할 것 같았다. 왜 이리 침범을 당하고도 자기 나라 대통령의 말을 믿지 못하고 적장의 전략을 믿는 것일까? 진정 이 국민을 자유민주주의로 만들어 나라를 부강하게 하려는 나 자신이 진정 어리석었단 말인가! 이승만 대통령은 통탄의 눈 물을 여름 장맛비처럼 주룩주룩 흘렸다. 석탄 물 같은 검은 눈물이 하염없이 쏟아졌다. 1950년 6월 28일 초여름은 반짝이는 햇살과 푸르고 싱그러운 냄새를 온누리에 뿌려 대지만, 피비린내 나는 아우성을 씻어내지는 못한다.
그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조지 패튼 장군 휘하에서 20군단장으로 북아프리카 전투에서 롬멜 부대와 맞서 공훈을 세우고 중장으로 승진했다. 한편 한국전쟁 당시 전선에서 진두지휘하던 아들 워커는 미군 역사상 최연소 대장으로 진급해 미 육군 역사상 유일하게 부자가 나란히 대장이 되는 영예를 안았다. 1963년 개관한 워커힐 호텔과 주한미군의 대구비행장인 캠프 워커도 그의 이름을 딴 것이다. 미군의 경전차 M41 워커 불독도 워커 사령관을 기린 것으로 지금도 태국 등 여러 국가들이 워커 블독을 사용하고 있다. 이웃 나라를 위해 싸우다 간 워커 중장. 마음을 구부려 온전히 사랑을 보낸다. 마음이 영혼까지 가 닿기를 온전히 빌면서.
잔인하고 난폭함도 서슴지 않는 그것이 바른 것이라는 생각을 않습니다. 그가 남긴 역사적 교훈은 약소국가를 빼앗아오는 비법과 강한 나라와 먼저 힘을 합해 작은 나라를 나누어 없애고 그 후에는 틈을 타서 그 나라마저 쳐 없애는 교훈밖에 없는데 저는 그들의 정치 방향에 반대입니다. 불과 얼마 전만 해도 중국이 우리나라에 하던 짓을 보십시오. 조선이었을 때 우리나라와 혼인이나 결연을 통해 먼저 내정을 간섭하여 권리를 주장하고 다 알지 않습니까? 이승만의 차분하고 논리적이고 세상을 뒤돌아보고 현재에 이어오는 것까지 모두 꿰뚫고 있고 박학다식함에 너무 놀라 그는 이승만 대통령의 말을 마치 어떤 군주에게서 듣고 있는 듯한 착각으로 듣느라 그의 말이 끝났는데도 멍하니 이승만 대통령을 바라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