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과학 > 기초과학/교양과학
· ISBN : 9791190847605
· 쪽수 : 296쪽
· 출판일 : 2023-05-31
책 소개
목차
들어가는 글 _ 맹성렬
PART 1
The Congressional Hearings on UAP
UAP 의회 청문회
(2022년 5월 17일)
PART 2
Intelligence Assessment
국가정보국(DNI) 공식 보고서
(2021년 6월 25일)
PART 3
The CIAʼs X-Files
중앙정보국(CIA)이 공개한 UFO파일
(2016년 1월 26일)
프롤로그
1부 The CIA 월드리포트: UFO
비행접시는 어떻게 연구하는가?
CIA, UFO를 연구하다(1947~1990)
2부 극비문서 원본 대역
스컬리 파일
멀더 파일
책속에서
2022년 5월 17일, 1967년 이후 처음으로 미 하원에서 UFO 관련 청문회가 열렸다. 이 청문회는 앞으로 미 국방부 내 AOIMSG 및 UAPTF를 전반적으로 어떻게 운영을 할 것인지에 대한 설명하는 자리였다. 이 두 조직의 책임자들이 UAP에 대한 이슈를 적극적으로 조사할 것이란 점을 표명하는 자리였던 것이다.
반세기 만에 처음 개최된 UFO 청문회라는 점에서 그리고 정보 공개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으나, 앞으로 헤쳐 나아가야 할 산적한 과제들이 많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기도 한 청문회였다. 미 하원 상설 정보 특별 위원회에서 주관한 이 청문회의 의장은 민주당 소속 테러방지, 방첩 및 대량무기살상방지 소위원회 위원장 안드레 카슨이 맡았다. 카슨을 제외하고 질의에 나선 위원들은 모두 8명으로 민주당 소속의 애덤 쉬프(미 하원 상설 정보 특별 위원회 위원장), 짐 하임스, 라자 크리슈나무르티, 피터 웰치와 공화당 소속의 릭 크로퍼드, 브래드 웬스트럽, 마이크 갤라거, 대린 라후드였다. 이 청문회에서 답변을 맡은 이들은 AOIMSG 대표 로널드 몰트리 국방부 차관과 UAPTF 대표 스캇 브레이 해군 정보 부국장이었다.
이 책은 1947년부터 1980년대까지 미국 CIA에서 UFO와 관련해 활동했던 내역들을 자세히 정리한 ‘CIA 리포트’와 2021년 여름 ODNI 가 발간한 ‘UAP 예비 분석 보고서,’ 그리고 2022년 봄 미 하원 상설 정보 특별 위원회에서 있었던 UAP/UFO 청문회 녹취록을 담고 있다.
UFO에 대한 비전문 기관의 해석을 섞지 않고 미국 정부기관의 공식 입장을 담아보자는 것이 이 책의 편집 의도라고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밑도 끝도 없는 황당한 내용을 담고 있는 UFO 관련 서적들만 접했던 독자들에겐 다소 따분한 내용일 수도 있겠으나 정말 UFO문제에 심각한 접근을 원하는 독자들에겐 많은 참고가 될 것이다.
- 맹성렬 교수-
릭 크로퍼드: 감사합니다, 위원장님. 존경하는 멀트리 차관님, 브레이님, 오늘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회와 행정부가 이 중요한 주제에 대해 공개담화를 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UAP는 과대망상과 억측은 차치하고라도, 수많은 사람의 창의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는 주제이긴 하지만 근본적이고도 중요한 문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현안의 본질도 심각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중국·러시아의 극초음속 무기 개발 현황을 파악하거나,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와 실행 가능한 정보를 공유하는 데 왜 그리 늑장을 부렸는지를 살펴 보는 데 좀 더 관심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UAP라는 주제가 러시아 및 중국의 미공개 활동을 파악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을 듯하여 저도 참여하게 된 것입니다. 정보당국은 중국과 러시아 같은, 혹시 모를 적대국이 예기치 못한 신기술로 미국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를 취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봅니다.
- 2022년 5월 UFO 청문회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