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퍼스널 스테레오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인문 에세이
· ISBN : 9791191114799
· 쪽수 : 228쪽
· 출판일 : 2025-03-20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인문 에세이
· ISBN : 9791191114799
· 쪽수 : 228쪽
· 출판일 : 2025-03-20
책 소개
복복서가 '지식산문 O'는 영국 블룸즈버리 출판사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오브젝트 레슨스' 시리즈 가운데 특히 흥미로우면서도 새로운 사고를 촉발하는 책들을 선별해 국내 독자에게 선보이는 시리즈다. 시리즈의 두번째 책은 '퍼스널 스테레오'다.
목차
들어가며
1. 참신함
2. 규범
3. 노스탤지어
에필로그
감사의 말
주
책속에서
그다지 좋다고 볼 순 없지만 여전히 애틋한 기억이 있다. 바로 기술적 결함에 대한 것이다. 처음에는 거의 알아차릴 수 없을 정도였다가 음악이 느려지기 시작하면 나는 공포에 휩싸였다. 그러고는 이 두려움이 편집증에 불과할 거라는 희망에 매달렸다. 하지만 목소리는 점점 늘어지고, 깊어졌다. 마돈나의 목소리가 바리톤으로 변했다.
모리타의 자서전에 따르면 도쿄에서 어느 날 이부카가 불행한 표정으로 모리타의 사무실에 들어왔다. 그의 손에는 소니의 휴대용 테이프리코더와 헤드폰이 들려 있었다. “음악을 듣는 건 좋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고 싶지 않아요. 하루 종일 스테레오 기기 옆에 앉아 있을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찾은 해결책이 음악을 들고 다니는 거지만 너무 무거워요.” 모리타는 이부카의 불만을 듣고 뭔가를 깨달았다. 그는 특히 젊은이들이 음악 없이 오래 있는 걸 싫어한다는 점을 알아차렸다.
모리타는 사람들이 아직 이 제품을 모르더라도 구매하고 싶어할 거라고 봤다. 그는 시장조사는 전혀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대중은 무엇이 가능한지 모르지만 우리는 안다.” 많은 기업가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기존의 욕구를 충족시키기보다는 새로운 욕구를 창출하고자 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