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검은 말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러시아소설
· ISBN : 9791193635520
· 쪽수 : 190쪽
· 출판일 : 2025-08-29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러시아소설
· ISBN : 9791193635520
· 쪽수 : 190쪽
· 출판일 : 2025-08-29
책 소개
러시아 내전의 소용돌이 속에서 인간 내면의 윤리적 갈등을 그려낸 독창적인 심리소설이다. 혁명 전사로 활동했던 과거를 지닌 유리 니콜라예비치는 볼셰비키의 전제 권력에 맞서 백군 장교가 되지만 회의와 고뇌 속에서 신념과 현실 사이를 방황하며, 청년 페쟈, 냉소적인 브레제, 과거의 연인 올가와의 관계 속에서 점차 흔들린다.
목차
러시아어판에 붙이는 서문
검은 말
1부
2부
3부
역자 해설: 기나긴 침묵의 세월을 넘어
작가 연보
책속에서
예고로프의 집은 불타고 그의 아들은 살해됐다. 브레제의 아버지도 살해됐다. 페쟈의 어머니도 살해됐다. 나는 그들이 왜 증오하는지 안다. 하지만 나는 무엇 때문에 증오하는가?
『검은 맹수는 굶주림에 지쳤을 때 죽이고, 인간은 피로와 나태와 권태 때문에 죽인다. 삶은 그런 것이다. 우리가 창조한 것도 아니고 우리의 의지로 없애지도 못하는 것, 원초적인 것이란 그런 것이다. 그렇다면 참회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 결코 살인하지 못할 인간들, 자신의 죽음 앞에서 벌벌 떠는 그런 인간들이 성서의 계명에 대해 잡담이나 하라고 만든 것인가? 이 얼마나 불경한 익살극인가!
끝이 나지 않는 지긋지긋한 논쟁이 계속됐다. 그들은 무엇에 대해 논쟁하는 걸까? 백군은 죽은 자들이다. 하지만 녹색군도 하느님의 천사는 아니다. 하지만 적군도 내동댕이쳐진 관들이다. 새로운 삶……? 그것은 어딘가에서 건설되고 있다. 하지만 어디에서? 하지만 누가? 하지만 어떻게? ……. 손에 저울을 든 채 말을 탄 자는 어디에 있을까?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