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스 슈밥 (지은이)
정보 더보기
세계경제포럼, 일명 ‘다보스포럼’의 창립자이자 회장. 1938년 독일 태생으로 하버드대학교 케네디스쿨에서 행정학 석사, 프리부르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스위스연방공과대학교에서 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72년 제네바대학교에 최연소 교수로 임용되었다. 이후 학자이자 기업가, 정치인으로 활동하면서 세계 경제 발전에 헌신하며 국제 분쟁 해결에 노력해왔다.
1971년 클라우스 슈밥이 창립한 세계경제포럼은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둔 민관 협력을 위한 국제기구로, 전 세계의 비즈니스·정부·시민단체 등 다양한 이해 그룹의 리더들이 함께 모여 국제·지역·산업 어젠다를 구축하고 그 해법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중립적이고 공정하며 그 어떤 정치적·국가적 이익에도 치우치지 않고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이 단체는, 클라우스 슈밥의 리더십 하에 다양한 협력과 국제적 발의를 통해 세계 각국의 조정 및 화합을 이끌어왔다. 2016년 세계경제포럼을 통해 클라우스 슈밥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주창하여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으며, 그 해 포럼의 공식 도서였던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은 28개국에서 출간되어 100만 부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였다.
펼치기
김민주 (옮긴이)
정보 더보기
원래 전공이었던 경제학과 금융, 기업,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역사, 문화, 경제 분야를 아우르는 폴리매스(Polymath, 박식가)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대와 미국 시카고대학원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고 한국은행과 SK그룹을 거쳐 리드앤리더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각종 언론매체에 칼럼 기고, TV 강의를 비롯하여 유튜브나 줌 강의, 오프라인 강의가 활발하다. 최근에 경제사상, 미국 대통령 리더십, 미국사 어드벤처, 영화로 보는 각 국의 역사를 주제로 시리즈 강의를 진행했다. 세계문학 독서토론 모임인 만권당과 역사문화 여행 모임인 컬쳐클럽도 운영하면서 신체와 정신을 충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세계를 이끈 경제사상 강의》, 《김민주의 트렌드로 읽는 세계사》, 《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명저100》, 《자본주의 이야기》, 《다크 투어》, 《북유럽 이야기》, 《나는 도서관에서 교양을 읽는다》, 《경제법칙 101》, 《하인리히 법칙》, 《시티노믹스》 등이 있다.
번역서로는 《커넥트; 스탠퍼드 인간관계 수업》, 《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성장의 문화》, 《노벨경제학 강의》,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더 넥스트(The Next)》, 《깨진 유리창 법칙》, 《지식경제학 미스터리》가 있다.
펼치기
송경진 (옮긴이)
정보 더보기
행정부, 국제기구, 연구소, 언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왔다. 폭넓은 이슈와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한 옮긴이는 국제회의, 글로벌 ‘Think Tank’ 모임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21년에는 ‘Perth USAsia Centre’의 한국인 최초 ‘Indo-Pacific Fellow’로도 기여하고 있다.
국내 언론에 꾸준히 칼럼을 게재하고 있으며, 한국의 정책과 생각을 국제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해서 주요 외신 취재에도 적극 응하고 있다. 영국 《Financial Times》 등에 종종 기고한다.
옮긴 책으로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등이 있다.
펼치기
이엽 (옮긴이)
정보 더보기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에서 경제학과 국제관계학, 아시아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 공군통역장교로 입대해 군복무를 마쳤고, 한국금융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한 뒤 현재 딜로이트 커뮤니케이션전략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창조적 학습사회》 《마켓 4.0 시대 이기는 마케팅》 《성장의 문화》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THE NEXT》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등이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