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과학 > 의학
· ISBN : 9788932925028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25-03-10
책 소개
목차
제1장 대홍수의 해: 임질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2장 민감한 문제: 헤르페스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3장 무화과와 콜리플라워: 생식기 사마귀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4장 금성과 하룻밤, 수성과 평생: 매독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5장 나일강의 죽음: 질편모충염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6장 클라미디아의 땅 노르웨이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클라미디아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7장 초대받지 않은 손님: 사면발니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8장 적과의 동침: HPV 관련 자궁 경부암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9장 짜증 나는 여동생: 미코플라스마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10장 가려움증: 옴에 관한 약간의 지식
제11장 허리띠 아래의 공포와 혐오: HIV와 AIDS에 관한 약간의 지식
후기
주
참고 문헌
리뷰
책속에서
성병STI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질병이다. 분비물, 상처, 그리고 주변을 맴도는 암울한 분위기로 인해 성병은 의학계의 공포 소설로 불릴 만하다. 이 병은 우리를 바보로 만든다! 성병에 관한 사실, 특히 성병의 역사를 깊이 파고드는 일은 진정한 범죄 영화나 훌륭한 공포 영화의 스릴감과 비슷하게 공포가 스민 쾌감에서 오는 아주 재미있고 서늘한 느낌을 준다. 마음 한구석에서는 눈을 돌리고 싶고 눈을 감고 싶지만 나는 성병에 질리지 않는다. 나는 계속 읽어야 한다. 성병에 사로잡힌 것이다.
임균은 점막 간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균이 어떻게 목구멍이나 항문으로 가게 되는지 아는데는 높은 상상력이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이 질병은 간접적으로 전염될 수도 있다. 일부 연구에서는 항문 성교를 하지 않은 남성의 항문에서 임균이 발견되기도 했다. 눈을 통한 감염은 금지된, 액이 떨어지는 물건을 만진 후에 손가락에 임균이 생기면 발생할 수 있다.
「클라미디아와 임질과 같은 일부 성병은 파트너에게 알릴 의무가 있어요. 모든 사람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 사례를 추적해요. 하지만 헤르페스는 그런 의무가 없어요. 무슨 말을 할지, 누구에게 말할지 결정하셔야죠. 위험을 함께 다루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선택해요. 발병기에 성관계를 피하고 콘돔을 사용하기로 하는 사람들도 있고, 상황을 낙관적으로 보며 평소와 같이 행동하는 사람들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