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소년 퇴를레스의 혼란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독일소설
· ISBN : 9788936464837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21-03-05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독일소설
· ISBN : 9788936464837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21-03-05
책 소개
밀란 쿤데라와 J. M. 쿳시가 사랑하는 작가이자 “20세기의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덜 알려진 작가”로 불리며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기법으로 문학사에 한 획을 그었다는 평을 받는 로베르트 무질의 장편소설.
목차
소년 퇴를레스의 혼란
작품해설 / 불확정성의 세계와 동거하는 법
작가연보
발간사
리뷰
책속에서
그는 앞서 걷는 친구가 흙먼지 위에 방금 새겨놓은 발자국의 흔적을 한걸음 한걸음 밟아나갔다?꼭 그래야만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마치 전 생애를 이 같은 하나의 선, 먼지 속에 그어지고 있는 가느다란 한줄기 선 위의 이러한 움직임?한걸음 한걸음?속에 사로잡아 압착시키는 돌덩이 같은 강제로서 말이다.
결국 라이팅이 내놓은 제안이 받아들여졌다. 그는 당분간 바지니를 감독하기로, 말하자면 피후견인 상태로 두고 그가 거기에서 다시 벗어날 기회를 주기로 결정했다. 이제부터 그의 수입 지출 내역은 엄격하게 관리되어야 하며 다른 친구들의 교제는 세 사람의 허락을 받게 될 터였다.
그의 내면에서는 부모가 의도했던 것과는 반대의 효과가 나타났다. 그들이 일러준 단순한 관점과 반대로, 그에게는 바지니가 저지른 과오의 문제점과 의문점이 갑자기 떠올랐다. 그는 머리를 저으며 이 문제를 좀더 잘 생각해봐야 한다고 혼잣말을 했다. 왜 그래야 하는지에 대해 정확한 이유를 대지도 못하면서 말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