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비즈니스학교에서 배운 101가지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경영 일반
· ISBN : 9788972976653
· 쪽수 : 216쪽
· 출판일 : 2011-12-23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경영 일반
· ISBN : 9788972976653
· 쪽수 : 216쪽
· 출판일 : 2011-12-23
책 소개
회계, 금융, 마케팅, 생산관리 및 작업관리, 조직행동론, 경제학 등 광범위한 경영학의 핵심들만 추렸다.고등학교 시절 배운 수요와 공급의 법칙과 같은 기본적인 내용부터 협상을 잘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 상급관리자로서 놓쳐서는 안 될 것들, 경영자들이 범하기 쉬운 실수들, 작은 레스토랑을 경영하거나 혹은 혼자 사업을 하더라도 일을 조직하고 분화시키는 습관을 들이라는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조언까지 모두 담았다.
책속에서
당장 눈앞에 놓인 기회가 일생일대에 단 한 번뿐인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 사업 기회는 수없이 많다. 지금의 기회를 붙잡느라 허겁지겁 달려가기보다는 또 다른 기회를 기다리거나 찾는 편이 대부분 더 낫다. 불황 사업에 ‘성공적으로’ 투신하는 것은 훌륭한 사업 기회를 완전히 놓치는 것보다 훨씬 더 무익하다.
전문가는 아는 것이 많으리라 생각하지만, 지식을 단지 ‘가지고’ 있는 것보다 그것을 조직화하고 구조화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더 나을 때가 많다. 혁신적인 사상가들은 단순히 정보를 쥐고 있거나 앵무새처럼 읊지 않는다. 그들은 오히려 알려진 정보를 재조직화하는 새로운 패턴을 찾아내고 만든다.
사람이 살기 위해서는 숨을 쉬어야 하지만 숨을 쉬기 위해 산다고는 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돈을 버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기업이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가 돈이 될 수는 없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