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스티븐 호킹, 천재와 보낸 25년 
· 분류 : 국내도서 > 과학 > 과학자의 생애
· ISBN : 9788989087076
· 쪽수 : 448쪽
· 출판일 : 2000-09-20
· 분류 : 국내도서 > 과학 > 과학자의 생애
· ISBN : 9788989087076
· 쪽수 : 448쪽
· 출판일 : 2000-09-20
책 소개
블랙홀 빅뱅이론 등 20세기 과학사에 찬연한 업적을 남긴 천재 물리학자지만, 세인들에겐 그 천재의 업적보다 사생활이 늘 궁금한 법. 이 책이 그 궁금증을 다소 풀어줄 것이다. 호킹의 첫 번째 부인이었던 제인 호킹이 쓴 결혼생활 회고록. -동아일보 이광표 기자
리뷰
책속에서
스티븐의 논문을 정리하는 작업도 내 몫이었다. (...) 기준선을 제멋대로 넘나드는 수많은 방정식들, 사인, 코사인과 계수들, 그리스 문자들과 숫자들, 그리고 코넬 대학에서 이미 접한 적이 있었던 알지 못할 기하학적 부호들 탓에 은근히 짜증이 날 때도 많았다.
그러나 과학 논문이었던 덕분에 문장들이 짤막했고, 더군다나 우주 시원의 비밀이 내 손끝을 통해 활자화되고 있다는 사실에 적지 않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도 사실이었다. 그 모든 이해하기 힘든 숫자와 문자들, 그리고 부호들이 깊고 깊숙이 감추어져 있는 우주의 근원적인 비밀을 풀어헤치는 열쇠라는 사실에 생각이 미칠 때면 자못 경건한 마음까지 일었다.
그러나 그러한 시적인 감상에 너무 오랫동안 젖어 있어서는 안 될 일이었다. 지나치게 감상적으로 흐르다가 자칫 점 하나라도 잘못 찍게 되는 날이면 우주의 시원이 극단적인 혼돈에 빠지게 되고 모든 창조의 질서가 뒤죽박죽이 될 위험이 다분했기 때문이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