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스완의 사랑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프랑스소설
· ISBN : 9791128833175
· 쪽수 : 386쪽
· 출판일 : 2019-07-30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프랑스소설
· ISBN : 9791128833175
· 쪽수 : 386쪽
· 출판일 : 2019-07-30
책 소개
20세기 세계문학이 얻은 가장 중요한 작품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의 제1권에 삽입된 일화다. 주인공 스완은 그렇게도 싫어하는 스타일의 오데트를 어느 순간 사랑하게 된다. 사랑은 인간이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건 사람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존재하는 힘이다.
목차
스완의 사랑
해설
지은이에 대해
옮긴이에 대해
책속에서
그를 매혹한 낯선 여인의 눈에 스완이란 이름 자체에는 내재되지 못한 귀족성을 과시하고 싶은 욕구를 일으켰기 때문이었다. 미지의 여인이 가난한 계층에 속했을 때 특히 그의 과시욕은 발동했다. 명석한 남자가 다른 명석한 남자의 눈에 바보로 보일까 봐 두려워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멋쟁이 남자가 자신의 멋이 무시당할까 봐 걱정하는 것은 대귀족 앞에서가 아니고 촌뜨기 앞에서인 것이다.
스완의 사랑은 이제 가히 병이었다. 이 병은 하도 전이를 거듭했기에, 이 사랑은 스완의 모든 습관에, 모든 행위에, 사념에, 건강에, 잠 속에, 삶에, 그의 죽음 후에 대해 그가 원하는 것에조차 하도 밀접히 뒤섞여 있었기에, 그 사랑은 그 자신과 하도 일체가 되어 있었기에, 그를 거의 전면적으로 파괴하지 않고선 그 사랑은 그에게서 뽑힐 수가 없을 지경이었다. 외과에서 말하는 식으로 하자면, 그의 사랑은 이젠 수술이 불가능한 상태였다.
우리 삶의 우여곡절이란 것이 오묘해서, 동일한 상황에서 아직 존재하지 않는 행복의 토대는 우리를 아프게 하는 깊은 시름의 바로 옆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드물지 않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