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형 (지은이)
정보 더보기
러시아 빅히스토리 유라시아센터 연구교수(위촉직)로 활동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 연구원, 이화여자대학교 지구사연구소 연구교수, 국제빅히스토리학회(IBHA) 임원을 지냈고,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에서 미국 질병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국내 최초로 인문학과 자연과학의 소통 및 융합을 추구하는 빅히스토리 교양과목을 강의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주 빌 게이츠와 빅히스토리 창시자 데이비드 크리스천 교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빅히스토리 프로젝트(Big History Project)를 국내에 도입하여 빅히스토리 방과 후 교과목 및 정규 교과목 개설을 진행했다.
과학창의 연례컨퍼런스와 TED×부산, 네이버 열린연단, 공공기관 및 대학교에서 다양한 강연을 했다. KBS 〈궁금한 일요일 장영실쇼〉, 〈이슈 Pick, 쌤과 함께〉, MBC 라디오 〈타박타박 역사기행〉 등에 출연했고 tvN 〈벌거벗은 세계사〉 자문 등으로 인문학과 자연과학의 융합적 의미와 가치를 대중에게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 『세계사를 뒤흔든 5가지 생체실험』, 『미국사를 뒤흔든 5대 전염병』, 『처음 하는 역사학 공부』, 『6가지 백신이 세계사를 바꾸었다』, 『전염병이 휩쓴 세계사』, 『빅히스토리: 인류역사의 기원』, 『김서형의 빅히스토리 Fe연대기』, 『초등학생을 위한 빅 히스토리』, 공저로 『Teaching Big History』, 『Education and Understanding: Big History around the World』, 『The Routledge Companion to Big History』 등이 있다.
펼치기
김미조 (지은이)
정보 더보기
세상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분야를 공부합니다. 소설을 쓰면서 인문학 도서를 기획, 집필하고 있습니다. 틈만 나면 다른 세계로 떠나는 여행자이기도 합니다. 지은 책으로는 청소년 교양서 《국제 분쟁, 무엇이 문제일까?》, 《10대와 통하는 자본주의 이야기》, 소설 《나는 혼자가 아이다》(공저), 《빌어먹을 놈은 아니지만》, 《피노키오가 묻는 말》, 《천국의 우편배달부》, 에세이 《엄마의 비밀정원》(공저)이 있습니다.
펼치기
정정희 (지은이)
정보 더보기
24년간 국어 교사로서 생각이 자라는 즐거운 수업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금은 장학사로 일하며 학생이 행복한 교육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문제에 관심이 있으며, 올바른 언어생활로부터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시작된다고 믿습니다. 지은 책으로 《먹방 말고 인증샷 말고 식사》, 《10대, 우리답게 개념 있게 말하다》, 《십대들을 위한 맛있는 인문학》이 있습니다.
펼치기
이지현 (지은이)
정보 더보기
법학박사이며 헌법학자.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국회와 행정부에서 일했고 여성단체와 문화예술단체에서 활동했다. 인생의 전환점에서 길들여지지 않는 삶을 꿈꾸었고 자유를 갈망했다. 우연히 만난 역사 인물 허균을 통해 작품활동을 시작했고 운명적인 일들과 스승님의 격려에 힘입어 소설을 쓰게 되었다. 여리고 사소한 것들에 대한 소중함으로 가슴이 저며올 때 차원의 문이 열렸고 용기를 내어 그 문 안으로 들어갔다.
쓴 책으로는 <400년 만의 만남, 그리운 허균 당신에게 보냅니다>, <소설 원효>, <골든 플랫폼> 등이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