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판타지/환상문학 > 외국판타지/환상소설
· ISBN : 9791173076718
· 쪽수 : 339쪽
· 출판일 : 2025-02-28
책 소개
목차
들어가기 전에
호박머리를 만든 팁
신기한 생명 가루
도망자들의 탈출
팁의 마법 실험
깨어난 목마
에메랄드시를 향한 호박머리 잭의 여행
허수아비 왕
진저 장군의 반란군
탈출을 계획하는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에게 가는 여행
니켈 도금을 한 황제
크게 확대된 교양 있는 워글 벌레
크게 확대된 이야기
몸비 할멈의 마법
여왕의 포로들
허수아비가 생각할 시간을 갖다
검프의 놀라운 비행
갈까마귀 둥지 속에서
니키딕 박사의 유명한 소원 알약
허수아비가 착한 마녀 글린다에게 호소하다
양철 나무꾼이 장미를 꺾다
몸비 할멈의 변신
오즈의 오즈마 공주
진정한 부유함
해설
지은이에 대해
옮긴이에 대해
리뷰
책속에서
진저 장군은 즉시 나무 그루터기로 올라가 군대를 향해 연설했다.
“친구들, 시민들, 그리고 소녀들이여!” 그녀가 말했다. “우리는 오즈의 남자들에 맞서 위대한 반란을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에메랄드시를 정복하고, 허수아비 왕을 끌어내리고, 수많은 화려한 보석들을 얻고, 왕실 금고를 약탈하고, 압제자들을 이겨 권력을 획득하기 위해 진군합니다!”
“만세!” 듣고 있던 소녀들이 소리쳤다.
“무슨 일이 일어난 거지?” 허수아비가 수염이 덥수룩한 슬픈 표정의 남자에게 물었다. 그는 앞치마를 두르고 보도를 따라 유모차를 밀며 걸어가고 있었다.
“폐하께서 잘 아시겠지만, 혁명이 일어났습니다.” 남자가 대답했다. “당신이 떠나 버린 후에 여자들이 마음 내키는 대로 모든 것을 다스리고 있습니다. 폐하께서 다시 돌아와 질서를 회복할 생각이시니 정말 기쁩니다. 집안일을 하고 아이를 돌보느라 에메랄드시에 있는 모든 남자가 힘들어하고 있으니까요.”
“흠!” 허수아비가 생각에 잠겨 말했다. “너의 말처럼 그 일이 그토록 힘들다면, 여자들은 어떻게 그렇게 쉽게 그 일을 했단 말이냐?”
“저도 정말 모르겠습니다.” 남자가 깊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아마 여자들은 무쇠로 만들어진 모양입니다.”
“우린 지금 에메랄드시로 가고 있어.” 양철 나무꾼이 말했다. “그러니 만약 원한다면, 우리와 함께 가도 좋아.”
워글 벌레는 매우 우아하게 절을 했다.
“제게는 큰 기쁨이 될 것입니다.” 그가 말했다. “당신의 친절한 초대를 받아들이겠어요. 오즈의 나라 어디에서도 이렇게 마음 맞는 일행을 만날 수는 없을 테니까요.”
“맞는 말이에요.” 호박머리가 동의했다. “우린 파리와 꿀처럼 마음이 아주 잘 맞아요.”
“그런데 제가 좀 캐묻는 것 같더라도 용서해 주세요. 여러분은 모두 약간, 에헴! 약간 특이하지 않나요?” 호기심을 숨기지 않고 한 명씩 쳐다보면서 워글 벌레가 물었다.
“너보다 더 특이하진 않지.” 허수아비가 대답했다. “인생에서 모든 것은 익숙해질 때까지는 특이하지.”
“정말 철학적이군요!” 워글 벌레가 감탄하며 소리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