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93239966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14-08-04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Part 1. 먼저 기도하지 않는 죄를 회개하라
1. 죄는 기도의 문을 막는다
2. 기도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3. 기도하지 않는 죄에서 벗어나라
Part 2. 지금 있는 그곳에서 기도하라
4. 기도는 완전한 기쁨을 누리게 한다
5. 기도의 골방에서 하나님을 만나라
6. 기도가 당신의 삶을 지배하게 하라
Part 3. 십자가와 성령만 의지하여 기도하라
7. 성령께 자신을 온전히 맡겨라
8. 십자가의 마음을 품고 기도하라
9. 십자가와 성령으로 세상을 이겨라
Part 4. 기도의 용사들처럼 순종하며 기도하라
10. 거룩함과 순종은 기도의 문을 연다
11. 예수님의 순종을 본받아 기도하라
12. 기도의 용사들처럼 순종하며 기도하라
특별 수록. 마틴 루터의 <단순한 기도 방법>
리뷰
책속에서
“죄의 한 가지 위력은 사람들의 눈을 어둡게 해 죄의 본질을 인식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그리스도인 자신도 절대 완전해질 수 없다는 생각을 핑계 삼아 죄짓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긴다. 인간은 죄를 짓는 데 너무나 익숙해져서 죄로 인해 통곡하는 힘과 능력을 거의 잃어버렸다. 그러기에 하나님을 거스르는 모든 불순종에 관한 죄의식 없이는 진정한 은혜도 있을 수 없다. 또한 이보다 중요한 질문이 있을 수 없다. ‘어떻게 하면 잃어버렸던 죄의 분별력을 회복하고, 하나님께 진정으로 상한 심령을 올려드릴 수 있을까?’”
1장 죄는 기도의 문을 막는다 중에서
“우리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모든 관계는 새것이 되어야 한다. 나와 매 순간 연합하고, 그분과의 관계를 지속하기를 바라시는 예수님의 무한한 사랑을 믿어야 한다. 나는 모든 죄를 정복하고, 나를 분명히 죄에서 지켜 주실 그분의 권능을 믿어야 한다. 나는 성령을 통해 위대한 중보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분 몸의 각 지체와 기도로써 하나님과 연합하는 기쁨과 힘을 느끼게 하실 것을 믿어야 한다. 나의 기도생활은 전적으로 그리스도와 그분 사랑의 통제 아래 있어야 한다. 그러면 처음으로 기도가 하늘의 공기를 들이마시고 내쉬게 하는 말 그대로 자연스럽고 즐거운 영적 호흡이 될 것이다.”
3장 기도하지 않는 죄에서 벗어나라 중에서
“우리를 실제로 하나님과 만나게 하는 진실한 기도만큼이나 분명한 것은 없다. 지속적인 기도로 구하면 하나님의 거룩하심이 우리의 죄를 덮을 것이다.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전능하심이 우리가 아무것도 아님을 느끼게 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과의 교제는 우리 안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할 것이다. 우리가 오직 믿음으로만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 그리스도께서 스스로 자신을 낮추셨던 것처럼 우리도 자신을 낮추게 될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이 하나님 안에 계셨던 것처럼 우리도 주 안에서 진정으로 살게 될 것이다. 기도는 단순히 뭔가를 얻어내려고 하나님께 가는 것이 아니다. 기도는 무엇보다 하나님과의 교제이다. 그분이 우리를 소유하시고 우리의 본성을 억눌러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겸손함을 입히실 때까지 하나님의 거룩함과 사랑의 권능 아래로 들어가는 것이다. 이것은 모든 진정한 예배의 비밀이기도 하다.”
4장 기도는 완전한 기쁨을 누리게 한다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