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88993838077
· 쪽수 : 176쪽
· 출판일 : 2010-10-15
책 소개
목차
1. 세월이 준 선물
2. 걸어온 길 되돌아보기
3. 늑대의 방식
4. 한 마리 야생 개
5. 활과 화살
6. 그림자 사람
7. 나를 따르라
8. 삶의 주기
9. 여행의 끝은 또 다른 시작
10. 내면의 지혜
옮긴이의 글
리뷰
책속에서
인간의 가장 큰 약점은 오만이다. 오만은 우리를 둘러싼 세상에 실재하는 여러 다른 측면들을 보지 못하게 만든다. 그리하여 인간이 사는 모습이 가장 고등한 것이라 여기고 인간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 존재에 대해서는 ‘인간에 가깝다’고 말한다.
삶이라는 여정에는 수많은 길들이 놓여 있다. 그리고 그 길 위에서 함께하게 되는 많은 이들이 있다. 그중에는 잠깐 동안의 짧은 인연도 있지만, 우리가 길을 가며 만나게 되는 이들은 함께한 시간의 길고 짧음에 상관없이 모두가 우리에게 전해 줄 가르침을 하나씩은 다 가지고 있다.
내 여행길에서 만난 한 여행자는 한 마리의 개였다. 그가 어디서 왔는지 그리고 우리 집에 잠시 머문 뒤 어디로 갔는지는 모른다. 하지만 나는 그를 결코 잊을 수 없다.
그렇다면 그림자 사람은 무엇인가? 이름에 내포되어 있듯이 그림자 사람은 잠들어 있는 우리의 잠재된 모습이다. 깨어날 때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어두운 면이 우리 안에 존재하며 그것은 당신이 주로 분노와 방어심에 의해, 심지어는 절망감에 의해 역경에 몰렸을 때 눈을 뜬다. 그림자 사람은 명확한 목적을 지닌다. 그 목적을 이행하려 할 때 각자마다 다르지만, 만일 그것의 존재를 이해한다면 그것을 되돌려 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