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일본의 문학상이 된 작가들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일본소설 > 1950년대 이전 일본소설
· ISBN : 9791188152704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18-06-15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일본소설 > 1950년대 이전 일본소설
· ISBN : 9791188152704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18-06-15
책 소개
문학의 숲 열세 번째 나무. 문학상이 되어 이름을 남긴 작가들의 대표 단편집.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나쓰메 소세키, 다자이 오사무, 에도가와 란포, 다니자키 준이치로 등 소설의 각 장르에서 활약하여 일본 문학의 지평을 넓힌 작가들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목차
옮긴이의 말
밀회(하야시 후미코)
지옥변(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만우절(오다 사쿠노스케)
로봇과 침대의 중량(나오키 산주고)
비 그치다(야마모토 슈고로)
이백십일(나쓰메 소세키)
외과실(이즈미 교카)
달려라 메로스(다자이 오사무)
그림과 여행하는 남자(에도가와 란포)
삼인법사(다니자키 준이치로)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이런 두 사람에게 불행한 결말이 오지 않을 리 없다고 믿으면서도 서로 불행이 다가오는 걸 걱정할 나이는 아니라는 사실이 내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었던 듯하다. 서로의 몸이 닿는다.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으로 좋다고 생각했다. 이 이상 무엇을 더 바랄 수 있을까. 둘이 이렇게 된 데에 이제 와서 어떤 이유를 붙일 수 있을까……. (하야시 후미코 「밀회」 중에서)
그리고 얼마 후 다케다 씨가 자바 섬에서 악어에게 잡아먹혀 죽었다는 소문을 들었다.
나는 설마하고 생각했다. 다케다 린타로가 악어를 잡아먹었다는 소문이라면 믿을 수 있어도 악어에게 잡아먹혔다고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오다 사쿠노스케 「만우절」 중에서)
그녀가 고개를 저었다. 그것은 거절의 형태를 띤 일종의 유혹적인 교태에 지나지 않았다. 로봇은 침대에서 신호가 오자, 그것은 슌타로가 계산한 대로 곧바로 정확하게 진행되었다. 그리고 머리와 몸으로 커튼을 헤치고 들어갔다.
“로봇, 오면 안 돼.” (나오키 산주고 「로봇과 침대의 중량」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