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사양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일본소설 > 1950년대 이전 일본소설
· ISBN : 9788931026528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5-12-25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일본소설 > 1950년대 이전 일본소설
· ISBN : 9788931026528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5-12-25
책 소개
일본 문학의 대체 불가능한 작가 다자이 오사무. 그의 생전 가장 큰 인기를 누린 작품 《사양》은 2차 세계대전 직후 무너져가는 귀족 집안과 시대 의식을 그린 소설이다. 이 작품은 《인간 실격》에 앞서 1947년 문예지 《신초(新潮)》에 연재되었고 같은 해 출간되었다.
목차
사양
작품 해설
다자이 오사무 연보
책속에서

뱀 알 태우는 것을 보곤 어머니가 틀림없이 뭔가 불길한 예감을 했을 거라고 생각하니, 나도 갑자기 그런 짓을 한 게 영 꺼림칙해졌다. 이 일로 어머니께 어떤 나쁜 재앙이 내리는 건 아닐까 걱정됐다. 그런 불안은 다음 날도 또 그다음 날도 마음속에서 지워버릴 수 없었는데 오늘 아침 식당에서 곧은 사람은 일찍 죽는다는 둥, 말도 안 되는 소리를 입에 올렸다가 나중엔 다시 주워 담지도 못하고 결국 울어버리고 말았지만 아침 설거지를 하면서 문득, 뭔가 내 가슴속 깊은 곳에 어머니의 생명을 옥죄는 불길한 작은 뱀 한 마리가 들어앉아 있다는 생각이 들어 불안한 마음은 더욱 커졌다.
석양이 어머니의 얼굴을 비춰 어머니의 눈이 검푸르게 빛나고, 두 눈 속에 희미한 분노의 빛이 스쳐 그 얼굴은 와락 달려들고 싶을 정도로 아름다워 보였다. 그리고…………아아, 어머니의 얼굴은 조금 전 그 쓸쓸하고 슬퍼 보였던 뱀과 닮았다. 그리고 내 가슴속에 있는 살무사처럼 꿈틀거리는 흉측한 뱀이, 이 슬픔에 사무쳐 차라리 아름다운 어미 뱀을 언젠가 잡아먹어버리지는 않을까, 왠지, 무엇 때문인지 그런 기분이 들었다.
나는 어머니의 가냘프고 우아한 어깨에 손을 얹고 까닭 모를 몸서리를 쳤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