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선 (지은이)
정보 더보기
교육 문화 전문가로 다수의 육아 잡지에 조언을 하고 있다. <맘&앙팡>의 교육 문화 팀장을 비롯해, <퀸>, <여성조선>의 기자로 활동했으며 <조선일보>, <주간동아> 등에 교육과 문화를 주제로 기사를 실었다. 저서로 《아이에게 12살 전에 꼭 해줘야 할 모든 것》, 《1세 아이 잘 키우는 육아의 기본》, 《2세 아이 잘 키우는 육아의 기본》, 《3세 아이 잘 키우는 육아의 기본》이 있다. 서른 다섯에 큰 딸을 낳고, 서른 아홉에 둘째 아이를 낳은 늦엄마다.
펼치기
오정림 (지은이)
정보 더보기
육아잡지 경력 10년차의 베테랑 육아교육 전문기자. 현재 <맘&앙팡> 육아교육팀의 팀장으로 영유아 건강을 비롯해 이유식, 교육 등 아이와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기획과 취재, 진행을 담당하고 있다. <베베21>을 시작으로 <베이비>, <베스트베이비> 등 국내대표 육아잡지를 모두 거쳐오는 동안 다른 기자들이 궁금한 게 있을 때 제일 먼저 찾는 육아의 정보창고로 불리고 있다.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정보를 이 책에 쏟아 부었다.
펼치기
손석한 (감수)
정보 더보기
연세대학교 의학박사.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연세신경정신과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현재 KBS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및 육아 잡지 <앙쥬> 등 방송사와 잡지사의 자문 위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신문사에 다수의 칼럼을 게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고3보다 까칠한 중학생 아들 키우기』, 『잔소리 없이 내 아이 키우기』, 『지금 내 아이에게 해야 할 80가지 질문』, 『부모와 아이 마음 간격 1mm』, 『헬리콥터 부모는 방향을 틀어라』 등이 있다.
펼치기
김영훈 (지은이)
정보 더보기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소아신경과 전문의,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7대, 18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발달위원장, 한국발달장애치료교육학회 부회장, 대한소아청소년행동발달증진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가톨릭대학교 소아청소년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금까지 SCI논문 60여 편을 포함하여 논문 120여 편을 국내외 의학학술지에 발표했다. 2016년 보건복지부장관상, 2007년 가톨릭대학교 소아과학교실 연구업적상, 2002년 대한소아신경학회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KBS <아침마당-똑똑한 아이 부모가 만든다>, EBS <60분 부모>, <육아학교 Pin>, MBC <뇌를 깨우는 101가지 비밀>, SBS <영재발굴단>, Story On <영재의 비법>, 재능방송 〈우리 아이 일등 만들기〉,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한겨레신문 육아 웹진 <베이비트리>에 두뇌교육 칼럼, 베이비뉴스에 두뇌훈육 칼럼을 연재했으며 다수의 신문, 잡지 등에 글을 쓰고 전국 교육청, 백화점, 육아교실, 임산부교실 등의 초청 강연에서 많은 부모에게 꼭 필요한 알짜배기 육아정보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서로는 『배움이 느린 아이들』, 『두뇌성격이 아이 미래를 결정한다』, 『뇌박사가 가르치는 엄마의 영재육아』, 『하루 15분 그림책 읽어주기의 기적』, 『4~7세 창의력 육아의 힘』, 『뇌박사가 가르치는 엄마의 두뇌태교』, 『압도적인 결과를 내는 공부두뇌』, 『둘째는 다르다』, 『아이가 똑똑한 집, 아빠부터 다르다』, 『4~7세 두뇌 습관의 힘』 등이 있다.
펼치기
한춘근 (감수)
정보 더보기
목동아동발달센터 원장.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를 졸업하고, 한림대학교와 남부대학교에서 언어병리학 석사학위를 한신대학교에서 특수체육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언어재활사, 심리행동적응지도사, 행동치료사로 20년 넘게 아동발달 상담을 해오고 있다.
2003년부터 목동아동발달센터 원장으로 아동의 심리 상담, 행동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 등 아동발달 상담 치료를 하며 광주여자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전임겸임교수, 광주대학교 언어심리학부 전임겸임교수, 대림대 언어재활과 겸임교수 등 강단에서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60분 부모〉 〈세상에 이런 일이〉 〈손석희의 시선 집중〉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아동발달 관련 인터뷰와 상담을 했으며, 그 외에도 〈앙쥬〉 〈앙팡〉 〈베이비〉 등 육아 전문 잡지와 〈동아일보〉 〈조선일보〉 등 신문 매체에 인터뷰와 기고 활동, 어린이 언어 교육과 육아 교육 관련 다수의 교재를 감수했다.
목동아동발달센터 http://icenter.or.kr
펼치기
이훈 (감수)
정보 더보기
아이누리 한의원 강남점 대표원장
전 강남함소아한의원 대표원장
경희대학교 한방소아과 전문의
펼치기
김은아 (감수)
정보 더보기
문학치료사로, 그림책 칼럼니스트로, 작가로, 강연자로 살다 보니 앤처럼 말이 많다. 실속 있는 말도 하고 실언도 자주 한다. 그러나 언제나 결론은 말은 적게 할수록 좋다는 데 이른다. 자칭自稱, 타칭他稱 앤 덕후다. 온종일 마음 한가운데 끝에 ‘e’자가 붙은 앤 셜리Anne Shirley를 품고 다닌다. 누군가로부터 앤을 닮았다는 얘기를 들으면 괜히 기분이 좋다. 『앤과 함께 프린스에드워드섬을 걷다』, 『친애하는 나의 앤, 우리의 계절에게』에 이어 『앤의 행복 사전』을 쓰고 나니 루시 모드 몽고메리 작가가 한평생 실천했던 “Keep On Trying!”의 의미에 조금 더 다가선 것 같아 뿌듯하다.
인스타 @kindred_spirits8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