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교양 인문학
· ISBN : 9791186151464
· 쪽수 : 348쪽
· 출판일 : 2021-06-25
책 소개
목차
<PART 1> 꿈과 자유를 찾아주는 명대사
#자유로운 영혼 #잊고 있던 꿈 #인생의 주인공
<PART 2> 사랑이 싹트는 로맨틱 명대사
#사랑 #로맨스 #연인들
<PART 3> 인문학적 통찰력을 길러주는 명대사
#인문학 #심오한 #역사
<PART 4> 사람의 심리를 파고드는 명대사
#심리학 #마음 #감정
<PART 5> 지친 마음을 힐링해 주는 명대사
#힐링 #심리치유 #휴식
<PART6>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명대사
#인간미 #따뜻함 #더불어 살아가는
<PART7> 불굴의 의지를 보여주는 명대사
#인간의 한계 #의지 #노력
<PART8> 내안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명대사
#상상력 #창의력 #상상의 세계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영화로 보는 인문학 여행
몇 백 년이 지난 고전 소설이 여전히 읽히듯, 명작으로 꼽히는 영화는 만들어진 시기와 상관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영화가 역사, 철학, 문학을 다룬 인문학 도서 못지않게 인간 본연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감상자의 통찰력을 넓혀주기 때문입니다. 영화를 통해 얻은 감동과 통찰들은 수만 권의 독서를 통해 쌓은 세상에 대한 지식에 비기는 수준입니다.
지금은 날마다 새로운 영화가 제작되어 여러 매체를 통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그만큼 무엇이 재밌고 감동을 주는지 구분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수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통찰력을 넓혀주었던 영화들을 엄선하는 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소설에 명문장이 숨어 있듯, 영화에도 명대사가 있습니다. 때로는 감정에 푹 빠지게 되고 때로는 삶을 되돌아보게 만드는 그런 명대사, 명언 말입니다. 영화의 내용과 그 속에 등장하는 주옥같은 대사를 접하는 것만으로도 독자 여러분의 감성력과 통찰력이 한 단계 더 심오해질 것 입니다.
1-1
지금을 즐겨라
<죽은 시인의 사회(Dead Poets Society)>(1989)
감독: 스티븐 해프트│주연배우: 로빈 윌리엄스│아카데미 각본상
카르페 디엠(Carpe Diem). 누군가는 이 문구를 문신으로 몸에 새기기도 합니다. 무슨 뜻일까요? 바로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입니다. 만약 오늘의 행복을 내일로 미룬다면, 갑자기 죽음이 닥쳐왔을 때 후회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는 '키팅 선생님'이라는 훌륭한 멘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엄격한 학교에서 새로운 선생님을 만난 아이들은 그와 함께 고전시를 읽으며 '참된 인생'이 무엇인지 느끼게 됩니다.
001 하루를 붙잡아. 왜냐하면, 믿던 아니던 간에, 여기 있는 각각의 모두가 언젠가 숨쉬기를 멈추고, 차갑게 변해 죽을 거야.Seize the day. Because, believe it or not, each and every one of us in this room is one day going to stop breathing, turn cold and die.
002 나는 끊임없이 사물을 다른 각도에서 보아야 한다는 걸 잊지 않으려고 책상 위에 서 있는 거야. I stand upon my desk to remind myself that we must constantly look at things in a different way.
003 그들은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처럼 훌륭한 것들을 위해 운명 지어졌다고 믿습니다. 그들의 눈은 당신처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어요.
They believe they're destined for great things just like many of you. Their eyes are full of hope, just like you.
004 누가 무슨 말을 하든지, 말과 언어는 세상을 바꿔놓을 수 있다.
No matter what anybody tells you, words and ideas can change the world.
005 카르페 디엠. 매 순간 즐기며 살아라. 너희만의 특별한 삶을 살아라.
Carpe Diem. Seize the day. Make your lives extraordin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