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상실에 대하여 (지금, 깊은 상실을 겪고 있는 당신에게)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88937429835
· 쪽수 : 116쪽
· 출판일 : 2022-07-22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88937429835
· 쪽수 : 116쪽
· 출판일 : 2022-07-22
책 소개
2020년 여름, 치마만다 응고지 아디치에는 사랑하는 아버지를 잃었다. 그녀는 아버지의 죽음 이후에 이어진 명상, 기억, 그리고 희망의 기록을 이번 『상실에 대하여』 에 담아 발표했다. 보편적인 인간 경험 중 하나인 ‘상실’에 대해 깊고 솔직하게 파고들며 독자들을 연결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목차
상실에 대하여 9
옮긴이의 말 109
리뷰
책속에서
누군가를 잃는 슬픔은 잔인한 종류의 배움이다. 우리는 애도가 얼마나 차분하지 않을 수 있는지, 얼마나 분노로 가득할 수 있는지 알게 된다. 타인의 위로가 얼마나 겉치레처럼 들릴 수 있는지 알게 된다. 슬픔이 얼마나 말과 관련된 것인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과 말로 표현하려 애쓰는 것인지 알게 된다. 옆구리가 왜 이렇게 쑤시고 아픈가? 너무 울어서 그렇단다. 울 때도 근육을 쓰는지 몰랐다. 마음이 아플 줄은 알았지만 몸까지 아플 줄은 몰랐다.
자신의 고통에 소유욕을 느끼는 게 가능한가? 슬픔이 나를 알고, 나도 슬픔을 알길 바란다. 나와 아버지의 관계가 너무 소중해서 내 고통을, 내가 그것의 윤곽을 파악할 때까지, 남들 앞에 드러낼 수가 없다.
한 친구가 내 장편 소설의 한 구절을 보낸다. “애도는 사랑에 대한 찬미다. 진정한 슬픔을 느낄 수 있는 자는 진짜 사랑을 경험한 운 좋은 사람이다.” 이상하지 않은가, 내가 쓴 글을 읽는 것이 이토록 고통스럽다니.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