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목회일반
· ISBN : 9788963600215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10-07-07
책 소개
목차
서문
제2판 서문
1장 설교의 우선성_ 앨버트 몰러 Jr.
2장 설교의 어리석음_ 제임스 몽고메리 보이스
3장 강해설교_ 데렉 토머스
4장 체험적 설교_ 조엘 비키
5장 가르치는 설교자_ R. C. 스프라울
6장 지성에 호소하는 설교_ R. C. 스프라울 Jr.
7장 마음에 하는 설교_ 싱클레어 퍼거슨
8장 권위 있는 설교_ 돈 키슬러
9장 전도설교_ 에릭 알렉산더
10장 고난 중에 있는 사람들을 향한 설교_ 존 파이퍼
11장 목사에게 부치는 말_ 존 맥아더
주
지은이 소개
저자소개
책속에서
말씀 설교자인 우리는 먼저 자신에게 “설교된” 말씀을 받음으로써 시작한다. 먼저 우리가 선포된 하나님의 말씀을 지성을 통해 들음으로써 양들의 지성을 향해 말씀을 선포할 수 있다. 곧 말씀을 준비하는 우리는 오는 주일에 무슨 말씀을 어떻게 전할까 하는 마음으로 본문을 대하기보다는, 본문이 지금 나에게 뭐라고 말씀하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두어야 한다....똑같은 본문에서 하나님이 목사에게 하시는 말씀과 성도에게 하시는 말씀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오직 죄인들에게 하시는 말씀이 있을 뿐이다. (6장 지성에 호소하는 설교 p.175)
결국, 우리는 영화롭게 된 이후에야 우리가 얼마나 신실하게 말씀을 설교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영광 가운데 구주를 대면하여 보고 우리가 설교했던 모든 성도들을 볼 때에야 비로소 우리는 자신의 설교가 어떻게 그들을 그리스도 안에 있는 완전을 향해 자라가게 했는지 알게 될 것이다. 바울은 자신이 복음을 전파하는 영광 때문에 힘에 지나도록 수고하고 열심을 냈을 뿐 아니라, 모든 논쟁과 고난과 순교를 감내했다고 말한다. 그가 복음을 전파하는 목적은, 각 사람과 모든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해지고, 주와 구주께 온전히 드려지게 하기 위함이라고 고백한다. (1장 설교의 우선성 p.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