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심리학/정신분석학 > 교양 심리학
· ISBN : 9788964362600
· 쪽수 : 127쪽
· 출판일 : 2024-02-15
책 소개
목차
발행인의 말 / 1장 용기, 영혼의 타고난 자질 / 2장 평정, 힘의 근원 / 3장 배짱, 당신은 무한하신 이의 자녀다 / 4장 걱정, 두려움, 신경과민을 마음에서 없애기 / 5장 다른 부정적 감정 뿌리 뽑기 / 6장 내면의 힘을 위한 과학적 치유의 확언 / 7장 내면의 가장 높은 이에 주파수를 맞추는 명상 / 8장 당신의 전능하고 신성한 본성 / 옮긴이의 말
책속에서
“빛 앞에서 어둠은 맥없이 스러진다. 당신이 끊임없이 ‘넉넉해!’ 하고 소리치면 공황이라는 생각조차도 밀려나갈 것이다. 물질 때문에 고통스러운데 거기에 정신적 패배감까지 보태 자신을 해칠 이유가 없다. 당신은 용기와 의지력과 창조적 사고思考라는 작은 초로 가족과 이웃의 가슴에 희망의 촛불을 밝힐 수 있다. … 자기신뢰와 풍요의식(abundance-consciousness)이 공황보다 빠르게 퍼진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태양이 지구 반쪽을 빠르게 점령하듯이, 기쁨과 풍요의식의 힘이 자신과 가족, 이웃, 나라, 세계의 어두운 영역으로 빠르게 퍼질 수 있다.”
-「배짱, 당신은 무한하신 이의 자녀다」 중
“두려움 가운데 하나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다. 죽음은 우주의 경험으로, 모든 사람이 통과하는 변화로 인식되어야 한다. 좋은 것으로, 새로운 기회로, 땅에서의 고단한 투쟁을 멈추고 쉬는 것으로 보아야 한다. 게다가 실은 두려워할 까닭이 없다. 살아있는 동안에는 아직 죽지 않았고, 죽으면 모든 것이 끝나니 아무 걱정할 게 없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무지無知에서 생겨난다. 그래서 사람의 행동과 생각, 욕망을 마비시킨다. 오늘 하루 잘 살라. 다음 단계는 저절로 펼쳐질 것이다. 죽음은 성자냐 죄인이냐 가리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일어나며, 그렇기 때문에 고달픈 인생살이에서 잠시 벗어나는 축제일이라는 생각으로 위안을 삼으라.”
-「걱정, 두려움, 신경과민을 마음에서 없애기」 중
“여기 더없이 흥미진진한 임무가 있다. 그 일에 여념이 없어서 다른 사람들 일에 쓸 시간이나 에너지가 없다. 당신이 해야 하는 그 일은 자기 자신을 무지無知에서 이해와 깨달음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이 일에 온통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에 잡된 생각이나 분노, 질투, 교만, 앙심, 두려움, 열등감 따위를 속에서 모두 비워내야 한다. 그런 것들을 낚아채 영원히 던져버려야 한다. 그럴 때 온갖 좋지 않은 찌꺼기들이 청소되면서 깨끗한 생명수가 자신에 게서 흘러넘쳐 온갖 살아있는 것들에 복을 베풀 것이니, 이것이 당신의 일이다. 다른 무엇에 마음을 쓸 수 있겠는가?”
-「다른 부정적 감정 뿌리 뽑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