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85952185
· 쪽수 : 312쪽
· 출판일 : 2015-08-25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무엇을 버려야 하는지를 안다는 것
1. 판만 바라보면 진짜 판을 읽지 못한다
스케줄 표를 버리면 진짜 인생이 보인다 _마이클 달렌(Micael Dahlen)
예상하지 못한 일을 예상하는 법 _빌 맥고완(Bill McGowan)
우리가 생각할 것은 오로지 ‘타이밍’뿐! _아리 마이젤(Ari Meisel)
나의 무기가 나의 한계가 될 때 _기 호프만(Guy Hoffman)
비현실적인 태도로 현실에서 성공하기 _아만다 게프터(Amanda Gefter)
생각을 멈추면 생각도 못한 일들이 벌어진다 _다니엘 윌 해리스(Daniel Will-Harris)
영감은 기다린다고 오지 않는다 _스테판 부커(Stefan Bucher)
2. 나만 보고 있으면 남이 보이지 않는다
남을 탓하는 것만큼 쉬운 건 없다 _존 판던(John Farndon)
남에게 던진 증오는 나에게 다시 돌아온다 _폴 잭(Paul Zak)
피곤하다고 느껴지면 박차고 일어나라! _터커 비에마이스터(Tucker Viemeister)
나를 내려놓으면 다른 사람이 보인다 _에릭 뉴하우스(Eric Newhouse)
내가 당신을 도울 수 있게 해주게 _마크 고울스톤(Mark Goulston)
도와야 할 때와 놓아둘 때를 아는 법 _테오도르 그레이(Theodore Gray)
3. 현상은 복잡하지만 본질은 단순하다
절대로 안다고 말하지 마라 _매그너스 린드비스트(Magnus Lindkvist)
세상, 그 너머를 보는 힘 _제이 엘리엇(Jay Elliot)
혁신하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_피터 몰리뉴(Peter Molyneux)
천재성이란 말 뒤에 감춰진 함정 _존 네핑거(John Neffinger)
인생의 묘미를 맛보려면 _존 R. 잭 호너(John R. Jack Horner)
지혜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 _앤디 앤드루스(Andy Andrews)
다르게 보는 것만으로도 달라질 수 있다 _멜라니 스완(Melanie Swan)
4. 타인의 욕망을 욕망하지 않는 법
우리에게는 눈가리개가 필요하다 _에드워드 테너(Edward Tenner)
나는 나 자신에게 만족해본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_마리사 피어(Marisa Peer)
귀 기울이지 않아도 될 조언들 _낸시 시걸(Nancy Segal)
하이힐은 여자에게 필수품일까? _마리나 르윅카(Marina Lewycka)
내가 최연소 사업가가 된 비결 _프레이저 도허티(Fraser Doherty)
나는 더 행복하고, 더 침착하며, 더 뛰어난 사람이 되었다 _제시카 해기(Jessica Hagy)
5. 용감하지만 미친, 미쳤지만 용감한
발전한다는 것은, 변화한다는 것이다 _오를리 로벨(Orly Lobel)
빈틈없고 합당하며 타당한 두려움을 넘어서 _래리 파웰(Larry Farwell)
날마다 하나씩, 모험적인 일을! _데이비드 싱클레어(David Sinclair)
분투하라, 굴하지 말고 _하워드 모스코위츠(Howard Moskowitz)
두려움을 인정하되, 그것에 반응하지 않는 법 _타냐 라이맨(Tonya Reiman)
6.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법
Less is More _노가 아리카(Noga Arikha)
필요한 것은, 오직 침묵 _레인 드그레고리(Lane DeGregory)
떠나보내라, 설레지 않는 모든 것을 _루이스 로젠펠드(Louis Rosenfeld)
하찮은 물건에 돈을 쓰면서 신세를 망치는 사람들 _로리 서덜랜드(Rory Sutherland)
단순함이 우리를 자유롭게 하리라 _피터 보린(Peter Bohlin)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얻게 되는 것들 _로저 생크(Roger Schank)
7. 인생은 지금, 바로 여기
기쁨이 나의 일상으로 들어왔다 _윌리엄 폴 영(William P. Young)
내가 지나친 걱정에서 해방된 계기 _스콧 에블린(Scott Eblin)
완벽? No! 행복? Yes! _로버트 맥더피(Robert McDuffie)
비워야 채울 수 있다 _로렌스 카프론(Laurence Capron)
나다운 것, 그것으로 충분하다 _페넬로페 트렁크(Penelope Trunk)
내일을 준비하느라 오늘을 놓치는 사람들 _로버트 아우만(Robert Aumann)
8.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이메일의 받은편지함에 굴복하지 마라 _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Gary Keller & Jay Papasan)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없었던 날들 _라일 오웨르코(Lyle Owerko)
고독이 필요한 시간 _톰 챗필드(Tom Chatfield)
살면서 내가 내린 가장 현명한 결정 _시저 쿠리야마(Cesar Kuriyama)
무의미한 소음에서 의미 있는 신호 찾기 _타마르 와인버그(Tamar Weinberg)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놀랍게도 나의 한계는 그동안 내가 비장의 무기라고 여겨왔던 것을 버려야 넘어설 수 있었다. 당시 나라는 존재의 핵심을 이루던 가치, 즉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명확히 알아야 한다는 생각, 영리하게 계산하고 전문성을 갖춰야 하며 모든 것을 예측하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버려야 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나는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난 이후 경력 면에서 새로운 경지에 올라섰다. _ 기 호프만 ‘나의 무기가 나의 한계가 될 때’
“나와 함께 일하면서 세상을 바꿔보는 게 어때요?” 이 만남이 놀라운 것은 잡스가 자신의 편견을 깨고 그 너머를 볼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줬다는 점이다. 우선 잡스는 IBM이나 그곳 출신 사람들을 존중하지 않았다. 또 30세가 넘은 사람은 믿질 않았다. 39세의 전 IBM 간부를 받아들이기 위해서 그는 이런 편견을 넘어서야 했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어떤 회사에서도 1년 이상 일해본 적이 없는 28살짜리가 경영하는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데 편견이 있었다. 잡스는 23살 때 아타리에서 해고당했고 그곳이 그가 유일하게 일한 미국기업이었다. 이 기념비적인 사건은 내 일생일대의 경험이었다. 잡스와 나, 둘 다 편견을 넘어서지 못했다면 나는 결코 애플에 합류하지 못했을 것이다. 따라서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은 이것이다. 변화를 받아들여라.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어라. 다른 삶의 방식에 편견을 갖지마라. _ 제이 엘리엇 ‘세상, 그 너머를 보는 힘’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 것, 남들이 뭐라 하건 아랑곳하지 않고 자기 소신대로 살아가는 것.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타인의 시선에 노예가 되어 살다가는 자신의 꿈을 좇지 못하는 인생,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사람이 되지 못하는 초라한 인생으로 남을지 모른다. _ 프레이저 도허티 내가 최연소 사업가가 된 비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