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불교 > 불교 경전/법문
· ISBN : 9791187280279
· 쪽수 : 156쪽
· 출판일 : 2018-09-07
책 소개
목차
마가 스님 - 가장 행복한 날은 바로 오늘입니다
법륜 스님 - 세상을 구하는 좋은 약
서광 스님 - 사랑이라는 여행
원빈 스님 - 올바른 서원
정목 스님 - 성불의 약속
혜민 스님 - 모든 것은 변한다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마음이 시키는 대로 하는 사람을 마음의 노예라 합니다. 마음의 노예는 힘들고 괴롭고 불행한 삶을 삽니다. 지금 이 순간 일어나는 내 마음을 바로 보는 사람을 마음의 주인이라 합니다. 마음의 주인은 자유롭고 평온하고 행복한 삶을 삽니다. 부처님은 마음의 노예에서 벗어나 마음의 주인이 되는 공부를 가르쳐주셨습니다.
내 부처님은 누구입니까? 법당에 앉아 계신 불상이 내 부처님인가요? 남편과 아내와 자식이 내 부처님인가요? 바르게 보셔야 합니다. 사찰은 연습하는 곳입니다. 실전은 집에 가서 자신의 생활에서 하셔야 합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비가 어디든 가리지 않고 내리듯이 부처님 은혜도 마찬가지입니다.
진정한 행복을 불교에서는 ‘열반涅槃’이라고 합니다. 또한 진정한 자유를 ‘해탈解脫’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니까 부처님은 해탈과 열반을 찾기 위해 그 많은 부와 지위, 인기를 모두 다 내려놓았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섰습니다. 마침내 자유와 행복, 해탈과 열반을 증득하셨습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들은 부처님께서 다 버린 그 부와 권력과 명예를 얻기 위해서 부처님께 자꾸 달라고 빕니다. 우리는 부처님과 같은 지위에 올라가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내가 돈만 많으면, 지위만 높으면, 인기만 많으면 행복할 거라고 막연히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처님은 그런 것이 행복을 가져다주지 않는다고 분명하게 가르쳐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