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책은 시작이다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독서에세이
· ISBN : 9791191783049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22-11-15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독서에세이
· ISBN : 9791191783049
· 쪽수 : 224쪽
· 출판일 : 2022-11-15
책 소개
책은 무엇보다 오래, 무엇보다 깊이 인간과 함께 살아왔다. 책은 우리를 고독하게 하지 않는다. 책을 사랑하는 사람은 물론, 책 읽기의 의미를 찾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따뜻하게 다가가는 '인간과 책'을 탐구하는 독서 에세이.
목차
들어가며
1장 – 책은 또 하나의 친구
2장 – 독서를 위한 의자
3장 – 나만의 말을 찾는다
4장 – 어린이책의 힘
5장 – 공통의 소중한 기억
6장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
7장 – 독서하는 생물
8장 – 잃고 싶지 않은 말
나오며
리뷰
책속에서
‘읽을 책’, ‘읽어야 할 책’이 책의 전부가 아닙니다. 책이 가진 중요함 중의 하나는 ‘읽지 않는 책’의 중요함입니다. 도서관이라는 것은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든 책을 읽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조건 하에서 지어진 것입니다. ‘책의 문화’를 깊이 있게 하는 것은 그런 ‘읽지 않는 책’을 우리가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좋은 책이란, 그 안에 ‘좋은 시간’이 담긴 책입니다. 독서라는 행위가 우리에게 남겨 주는 것은 책이 갖고 있는 그 ‘좋은 시간’의 감각입니다. 책이 있는 생활, 책이 있는 풍경에서 정취를 느끼는 감각이 우리에게서 사라지면, 사회의 체온이 식어 버립니다.
쓰여 있지 않은 것을 상상하는 힘, 나타나 있지 않은 것을 생각하는 힘을 전할 수 있는 책의 힘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않고, 책을 그저 표현의 도구나 미디어 매체로만 여긴다면, 오랜 역사를 거쳐 책이 우리에게 가져다준것이 무엇인지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그런 보이지 않는 것을 상상하는 힘을 우습게 여기는 오만한 인간이 되어 버립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