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영미소설
· ISBN : 9791173477911
· 쪽수 : 140쪽
· 출판일 : 2025-07-15
책 소개
목차
추천의 말
특별 서문_장성호 감독
초판 서문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8장
9장
10장
11장
어린 자녀들을 위해 찰스 디킨스가 쓴 두 가지 기도문
리뷰
책속에서
그럼에도 디킨스가 아이들에게 예수를 알리고 싶었던 마음, 즉 자식에 대한 사랑이 예수를 알기 바라는 마음으로 이어진 지점이 흥미롭습니다. 낭독회를 통해 대중과 소통했듯, 아이들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줬다면 얼마나 더 진심을 다해 열정적으로 말해줬을까요?
창조주와 피조물의 끊어진 관계 회복이 기독교 복음의 핵심이라면, 자식을 둔 아버지로서 디킨스는 아이들과의 관계가 사랑으로 회복되기를 바랐을 것입니다. 예수가 세상에 온 목적이 그 지점에 맞닿아 있었기에 시나리오의 관점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_ 장성호 감독 ‘특별 서문’
찰스 디킨스는 생전에 《예수의 생애》를 출간하도록 허락하지 않았다. 이 이야기가 자기 아이들에게 보내는 지극히 개인적인 기록이라고 확신했을 뿐만 아니라, 이처럼 내밀한 글이 공개되면 자신의 깊은 종교적 신념이 외부의 공격과 방어 논쟁에 휘말릴 수 있다고 우려했기 때문이다. 한 성직자에게 보낸 편지에서 디킨스는 이렇게 말했다.
“신약 성경에 대해 저보다 더 겸허한 경외심을 품고, 그 완전함에 대해 저보다 더 깊은 확신을 품은 사람은 많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 지금껏 ‘문자’를 둘러싼 부적절한 다툼이 수많은 사람에게서 ‘성령’을 몰아내는 모습을 지켜보며, 말로 다할 수 없는 두려움과 혐오를 느꼈습니다.”
_ ‘초판 서문’
사랑하는 아이들아,
아버지는 너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야기를 꼭 알았으면 한단다. 누구나 그분에 대해 알아야 하니까. 세상에 살았던 사람들 가운데 예수님만큼 선하고 친절하고 온유하며, 또 잘못한 사람이나 병들고 괴로운 사람들을 그토록 가엾게 여기신 분은 없었어. 지금 그분은 우리가 죽은 뒤 다시 만나, 함께 영원히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는 천국에 계시지. 그분이 어떤 분이고 무슨 일을 하셨는지 모르면, 천국이 얼마나 좋은 곳인지 제대로 상상할 수 없을 거야.